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팔로어 1만8000명 '트위터 업소女' 알고보니 '男군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 연제경찰서는 9일 트위터에 여성의 나체 사진 등을 올린 혐의(음란물 유포)로 현역 군인 김모씨(22)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연합뉴스가 부산발로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경기도 한 부대에서 부사관으로 근무중인 김씨는 지난해 6월 트위터에 가입한 후 여성의 음란성 사진과 이를 연상시키는 음담패설 등을 지속적으로 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김씨는 트위터 프로필에 자신을 업소에 다니는 여성으로 소개하고 국내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알게 된 20대 여성의 얼굴을 다른 여성의 신체 부위 사진과 합성해 마치 자신인 것처럼 올리는 등 여성 행세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후 김씨는 인터넷 유명 포털 사이트에서 '트위터 업소녀'로 알려지며 팔로어가 1만8000여명에 이르는 등 유명세를 떨치기도 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경찰은 수개월동안 김씨가 사용한 것으로 보이는 아이디를 파악한 뒤 IP를 추적한 끝에 김씨를 검거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경닷컴 속보팀 new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단독] 엔비디아 젠슨 황 "삼성에 아주 많은 자신감 갖고 있다"

      젠슨황 엔비디아 CEO가 한국을 방문해 "삼성에 강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30일 APEC 2025 참석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황 CEO는 서울 모처에서 한국경제신문을 단독으로 만나 삼성전자의 엔비디아 첨...

    2. 2

      온코닉테라퓨틱스, 녹여먹는 '자큐보' 구강붕해정 시판 허가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산 37호 신약 자큐보의 구강붕해정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30일 공시했다. 이날 허가 받은 자큐보 구강붕해정 20㎎ 제품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과 위궤양 치료에 쓸 ...

    3. 3

      울렌 마티아스 교수 "피 한 방울이면 충분…암 조기진단 시대 옵니다"

      “5년 안에 간단한 피검사로 어떤 질환을 앓는지를 파악해 맞춤형 치료까지 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릴 겁니다.”단백질 분석 분야 세계적 석학인 울렌 마티아스 스웨덴왕립공과대(KTH) 미생물학&mi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