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반떼, '북미 올해의 차' 인터넷투표 1위 질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자동차 아반떼(미국명 엘란트라)가 '2012 북미 올해의 차' 인터넷 투표에서 1위를 달리고 있어 실제 수상으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아반떼, '북미 올해의 차' 인터넷투표 1위 질주
    4일 업계에 따르면 아반떼는 미국의 폭스 뉴스가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오른 3개 차종을 대상으로 사전 인터넷 투표를 실시한 결과, 폭스바겐 파사트와 포드 포커스를 제치고 1위를 기록 중이다.

    인터넷 투표는 지난달 15일부터 시작됐으며 지난 2일 기준으로 아반떼는 45.2%(8843표)의 득표율로 포커스(38.1%)와 파사트(16.6%)를 앞서고 있다.

    만일 아반떼가 북미 올해의 차를 수상하게 되면 2009년 1월 현대차 제네시스가 이 상을 받은데 이어 국산차로는 두 번째 기록이다.

    북미 올해의 차는 매년 미국과 캐나다 자동차 저널리스트 50명이 선정위원으로 투표에 참여한다. 올해 수상작은 오는 9일(현지시각)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발표된다.

    아반떼는 올해 들어 11월까지 미국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기간 보다 45.5% 늘어난 17만3336대가 판매됐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SDI, ESS용 앞세워 '중국 텃밭' LFP배터리 뚫었다

      삼성SDI가 2조원 규모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미국 기업에 공급한다. 삼원계 배터리를 주력으로 하는 삼성SDI가 LFP 배터리를 수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 내 ...

    2. 2

      SK케미칼, 中과 합작법인…재활용 플라스틱 사업 확장

      SK케미칼이 중국 기업과 손잡고 재활용 플라스틱 사업 확장에 나선다. SK케미칼은 중국 플라스틱 재활용 전문기업 커린러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양사는 중국 산시성 웨이난시에 ‘리사이클...

    3. 3

      LG이노텍, 저탄소 '스마트 IC칩' 개발

      LG이노텍이 성능은 높이면서도 탄소배출을 기존 대비 절반으로 줄인 ‘차세대 스마트 집적회로(IC) 기판’(사진) 개발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 IC 기판은 개인 보안 정보가 담긴 IC...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