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한국경제 더 풍성해진 7大 이벤트
지면 업그레이드와 함께 전문성을 살린 정보 제공 사업도 강화합니다. 가정과 기업, 독자 여러분에게 실전 시장정보를 깊이 있게 제공해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시시각각 급변하는 국내외 경제·정치·사회 이슈를 폭넓게 다루는 글로벌 포럼도 내용과 규모를 보강합니다.

▶미래세대 경제교육

청소년의 올바른 시장경제 이해는 대한민국의 미래 경쟁력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주니어테샛’이 그 막중한 임무를 책임집니다. 기존의 테샛은 대학생과 직장인, 고교생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주니어테샛’은 중학생, 초등학교 고학년에 눈높이를 맞춘 격조있고 다양한 문제로 조기 경제·금융교육의 주춧돌이 되겠습니다.

▶잡 콘서트(Job Concert)

대·중견기업을 망라한 각 기업 인사담당자와 이들 기업에 취업을 원하는 대학생들의 만남을 주선합니다. 매달 1~2회씩 한경 사옥 등에서 개최하는 ‘잡 콘서트’에서는 해당 기업의 올해 채용계획과 이미 입사에 성공한 신입사원의 취업성공 노하우를 듣는 시간, Q&A로 진행합니다. 테샛 성적 우수자 등을 중심으로 선착순 50~60명으로 참여 인원을 제한, 실효성을 높입니다.

▶창업 컨설팅

청년 창업은 물론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실버 창업을 아우르는 창업 관련 행사를 보다 알차게 꾸밉니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서 직접 설명하고 1 대 1 상담을 해주는 ‘프랜차이즈 창업 설명회 & 컨설팅’을 2개월마다 진행합니다.

▶100세 시대 재무설계 전국 로드쇼

연중 전국을 돌며 ‘한경 Money & Investing 전국 로드쇼’와 ‘주식 투자전략 강연회’ ‘부동산 투자설명회’를 개최합니다. 투자자들이 있는 지역으로 직접 찾아가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생애재무설계를 해드리고, 맞춤투자전략을 제공합니다. ‘로드쇼’는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 전문가들이 투자자를 1 대 1로 만나 개인별 맞춤형 투자전략을 무료로 안내해드립니다. 개발호재 등을 가진 지역에서는 한경부동산포럼을 수시로 열어 해당 지역의 시장을 진단합니다.

▶3대 글로벌 포럼

‘글로벌 인재포럼(Global HR Forum) 2012’를 오는 11월 초 개최합니다. 세계 최초의 인적자원 개발 분야 국제포럼이자 이 분야 세계 최대 행사로, 교육과 인재를 통한 대한민국의 성공 경험을 국제사회와 공유하는 장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6월 개최할 ‘글로벌 이노베이션포럼’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경쟁력 포럼으로 글로벌 경쟁력 기구와 기업 CEO 및 임원, 정부 관계자, 외교사절 등 각 분야 국내외 리더들이 창조적 혁신모델을 논의합니다. ‘북한경제 글로벌포럼’은 오는 3월 중순 개최, 김정은 체제의 북한 정세를 다각도로 진단하고 한반도 통일방안을 심도있게 모색합니다.

▶금융투자회사 CEO 특강

주요 증권회사와 자산운용사 CEO들이 대학과 공공기관 등을 직접 찾아가 금융과 자본시장에 대한 이해 및 투자자들의 자산관리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강의합니다. 금융투자회사 CEO들이 경영일선에서 쌓은 생생한 현장경험을 들려줄 강의 대상을 더욱 확대하고 맞춤형 주제로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합니다.

▶29초영화제(www.29sfilm.com)

제2회 29초영화제를 오는 6~9월 개최합니다. 새로운 영상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 창설한 세계 최초의 디지털컨버전스 영화제로, 총상금 1억원을 걸고 중·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합니다. 9월 초 열릴 시상식에서는 영화감독 편집감독 촬영감독 배우 등이 노하우를 전수하는 멘토링 세션도 함께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