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경제청, 민간전문기관과 투자유치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경제청, 민간전문기관과 투자유치업무협약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30일 송도 잭니클라우스클럽 연회장에서 외국인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민간 부동산 전문기관으로 구성된 코리츠컨소시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리츠컨소시엄은 부동산자산관리업체인 코리츠를 주간사로 삼정회계법인 신한은행 하나대투증권 등이 참여했다. 컨소시엄은 인천에 투자유치서비스센터를 열고 투자유치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이 컨소시엄은 국내외 네트워크를 토대로 투자자를 유치하고 이에 필요한 법률, 회계, 금융 등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인천경제청과 투자자 발굴·모집 및 공동 IR(투자자 설명회) 개최 등을 협력한다.

    이종철 인천경제청장은 “민간 전문기관들이 투자유치 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첫 사례"라며 “코리츠컨소시엄은 인천시가 허브도시로 발전하는데 동반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뿌리' 광주·전남, 행정통합으로 하나 된다…"6·3 지선서 통합단체장 뽑을 것"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대부흥의 새 역사를 열어가기 위한 행정통합 즉각 추진을 공동 선언했다.강기정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지사는 2일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합동 참배를 마친 뒤...

    2. 2

      유명 女 BJ, 약물 운전 혐의 입건…"수면유도제 복용"

      유명 여성 인터넷방송인(BJ)이 처방 약물을 복용한 상태로 운전을 하다 사고를 내 경찰에 붙잡혔다.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광진경찰서는 30대 여성 A씨를 약물 운전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A씨는 지난해 12월...

    3. 3

      전 의협 회장 "제가 맞았죠?"…강선우와 악연 재소환

      더불어민주당이 2022년 지방선거 공천 헌금 수수 의혹을 받는 강선우 의원을 제명했다. 이후 과거 강 의원과 청문회에서 설전을 벌였던 임현택 전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이 자신이 옳았다는 취지의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