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인터지스, 상장 첫날 하락…공모가比 15%↓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터지스가 상장 첫날부터 하락세다.

    16일 오전 9시 6분 현재 인터지스는 공모가(1만원) 대비 10% 하락한 9000원에 시초가를 형성한 뒤 500원(5.56%) 빠진 8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인터지스는 동국제강 그룹의 종합물류회사로 동국제강그룹사(동국제강, 유니온스틸, DK유아이엘)의 물량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43%이며, 제3자 물류 비중은 57% 정도다.

    NH투자증권은 이날 인터지스에 대해 신규 상장 첫날인 이날 주가는 공모가를 20~30% 정도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 증권사 지헌석 연구원은 "이번 공모로 조달되는 자금은 물류 인프라 구축과 차입금 상환에 사용돼 인터지스의 주주가치를 높일 것"이라며 "올해 실적과 향후 전망에 비춰봤을 때 상장 후 주가는 공모가(1만원) 대비 20~30% 상회해 형성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Today's Pick : "상법개정안 수혜주 SK…반도체 이익 5배 늘어날 삼성전자"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

    2. 2

      "현대로템, 수주잔고 증가세 전망…목표가↑"-BNK

      BNK투자증권은 11일 현대로템에 대해 "수주잔고 증가세가 이어질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5만원에서 27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이 증권사 이상현 연구원은 "페루 육군이 활...

    3. 3

      "선물옵션 만기일, 美 금리인하 등에도 시장 충격 제한적일 것"-한국

      한국투자증권은 "올해 마지막 선물옵션 만기일인 11일 변동성을 키울 수 있는 요인들이 있으나 시장 충격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했다.이 증권사 신채림 연구원은 "이날 새벽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가 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