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증시, 제한된 구간서 등락…삼성電·현대차 추이 주목"-현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증권은 3일 제한적인 수준의 증시 등락이 이어질 전망이라며 단기적으로 삼성전자와 현대차 주가 흐름에 주목할 것을 권했다.

    이 증권사 배성영 애널리스트는 "제한적 등락을 염두에 둔 시장 대응이 필요하다"며 "경기선인 120일 이동평균선을 넘어서기 위해선 중국의 통화정책 변화, 미국의 강한 고용·소비 회복 강도, 경기 부양을 위한 정책 공조 등 추가적인 모멘텀이 확보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돌발 악재로 작용한 그리스 국민투표는 복잡한 절차상의 단계를 감안하면 일회성 이벤트에 그칠 가능성이 크다고 예상했다.

    단기적으로 이달 3∼4일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담에서 중국의 역할에 대한 확인이 중요하다고 짚었다. 유럽 지원과 관련해 불투명한 입장을 유지할 지, 혹은 해결사 역할을 맡아 위기 진정을 유인할 것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는 설명이다.

    유럽연합(EU) 정상회담과 유럽중앙은행(ECB)의 국채 매입에도 불구하고 최근 이탈리아 국채 수익률이 급등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탈리아 국채 수익률 동향도 챙길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단기적으로는 시장 방향성의 바로미터인 삼성전자와 현대차 주가 흐름의 확인을 확인하고, 이에 따라 단기 트레이딩 관점에서 유연한 시장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노스페이스, 독자 개발 '한빛-나노' 발사 앞두고 강세

      이노스페이스가 17일 독자 개발한 상업 발사체 '한빛-나노'를 브라질 알칸타라 우주센터에서 발사할 예정인 가운데 주가가 이날 장 초반 강세다.이날 오전 9시41분 현재 이노스페이스는 전 거래일 대비 8...

    2. 2

      "EPC 살아나자 깨어난 디케이락…수출 회복에 성장축 확장"

      글로벌 석유·가스 EPC(설계·조달·시공) 프로젝트 재개 흐름 속에서 디케이락의 계장용 피팅·밸브 수출이 뚜렷한 회복 국면에 진입했다. 전통적인 에너지 플랜트 부문 ...

    3. 3

      '투자위험 지정' 동양고속, 급등세 지속…장중 '9연상'

      동양고속이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재개발 기대감에 9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쳤다.17일 오전 9시15분 현재 동양고속은 가격제한폭(3만800원·29.96%)까지 오른 13만3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가 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