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 연예인들에게 내 드레스 입혀보고 싶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셸 오바마 드레스 만든 한국계 美디자이너 두리정
    "한국 연예인들에게 내 드레스 입혀보고 싶어"
    "어린 시절 어머니가 오빠와 저에게 그려주던 그림이 저를 예술의 세계로 이끌었어요. 무슨 일을 하든 헌신하는 부모님으로부터 열정과 근면함을 배웠죠."

    미국 뉴저지주 세탁소집 딸에서 '영부인의 디자이너'로 성장한 한국계 미국인 패션 디자이너 두리정(38 · 사진)은 자신의 성공을 부모님 덕으로 돌렸다. 두리정은 지난 13일 미국 백악관에서 열린 한 · 미 정상 국빈만찬에서 미셸 오바마 여사가 입은 보라색 드레스를 디자인해 화제가 됐다. 그는 이메일 인터뷰에서"내가 한국인이라는 것이 자랑스럽고 한국은 문화적으로 나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

    두리정은 그러나 "내 옷에 한국적 요소가 있어도 의도적인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국제 언어인 패션 디자인은 선,색,실루엣,질감 등으로 구성되며 여기에 한 나라의 문화를 가미하면 이는 복식 디자인에 가까워진다"는 것.한복을 평가해달라는 질문에 "한복은 그 자체로 완벽한 디자인"이라며 "절대 한복을 개량하는 시도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백악관으로부터 처음 영부인의 드레스 제작 요청을 받았을 때 바로 보라색을 떠올렸다고 두리정은 말했다. "보라색은 고귀함의 색깔이고 영부인은 특별한 여성이기 때문에 보라색을 통해 모던하고 지적인 여성에 어울리는 드레스를 디자인하고 싶었다"는 것.두리정은 "몸매가 잘 드러나는 긴 드레스 디자인을 통해 여성적이고 은은하며 섬세한 분위기를 연출했다"고 디자인 컨셉트를 설명했다.

    뉴욕 패션산업 진출을 꿈꾸는 한국 디자이너들에게 조언을 해달라는 질문에 두리정은 "자신만의 관점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뚜렷하게 표현하고 싶은 것이 있어야 한다"고 대답했다. 그는 "한국에도 꼭 매장을 내고 싶다"며 "한국의 연예인들에게 내 드레스를 입혀보는 것도 최우선 과제 중 하나"라고 말했다.

    네 살 때 부모님을 따라 미국으로 이민한 두리정은 1995년 뉴욕 파슨스디자인학교를 졸업했다. 의류업체 바나나리퍼블릭에서 일하다 전설적인 디자이너 제프리 빈에게 발탁돼 6년간 함께 일했다. 2001년 부모님의 세탁소 지하실에서 자신의 이름을 딴 '두리(Doo-Ri)'라는 브랜드로 독립했으며 2004년 패션잡지 보그(Vogue)가 선정한 '유망디자이너 10인'에 뽑혔다. 2006년에는 패션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CFDA)의 신인 여성복 디자이너상을 수상했다.

    뉴욕=유창재 특파원 yooco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생명공학자 꿈꾸는 김세희 등 '대한민국 인재상' 100명 선정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4일 ‘2025 대한민국 인재상 시상식’을 열어 고등학생·청소년 분과 40명, 대학·청년일반 분과 60명 등 총 100명을 선정·시상했다.국무총리상은 생명공학자를 꿈꾸는 김세희 학생(충남과학고 3학년·사진)이 수상했다. 조류 충돌 문제개선을 위해 자외선으로 조류 인식률을 높이는 방안을 규명하는 등 다양한 탐구 활동을 수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1세에 딥테크 스타트업을 창업한 선종엽 씨(포스텍)와 인공지능(AI) 기반 헬스케어 기술을 연구한 김태훈 씨(인프메딕스) 등은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다.박종필 기자

    2. 2

      [부고] 김필순씨 별세 外

      ▶김필순씨 별세, 권순범 前 대구고검장(법무법인 솔 대표)·권순택·권순진씨 모친상=23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25일 오전 10시45분 02-3410-3151▶박기인 성인학원 호남대 설립자 겸 명예이사장 별세, 박상학·박경희씨, 박상건 성인학원 이사장·박상철 호남대 총장 부친상=24일 호남대 중앙도서관 발인 28일 오전 10시30분 062-940-5878

    3. 3

      [인사] 신한투자증권 ; 하나증권 ; 하나자산운용 등

      ◈신한투자증권◎승진<부사장>▷CIB2그룹대표 김준태<그룹대표>▷S&T그룹 김기동<전무>▷리서치본부장 윤창용<상무>▷신한Premier사업본부장 김노근▷신한Premier연금사업본부장 박세현▷신한Premier강남금융센터장 남형주▷기업금융2본부장 권혁준▷경영지원본부장 이규섭▷정보보호본부장 공병권◎신규임용<상무보>▷신한Premier3본부장 김수성▷리스크관리본부장 강보성▷전략기획본부장 신종혁▷IB종합금융부서장 이병구▷운영리스크관리부서장 김경진◎보직이동▷경영지원그룹장 이재성▷신한Premier1본부장 신윤주▷신한PremierPWM본부장 이경길▷플랫폼사업본부장 양진근▷AX본부장 한일현▷신한PremierPIB강남센터장 강종호◈하나증권◎승진<전무>▷경영지원그룹장 정기환▷WM그룹장 조대현▷FICC부문장 김정훈▷파생솔루션부문장 이상호▷CIO 신승철◎전보<상무>▷종합금융본부장 김동식(겸 CFO)▷WM영업본부장 김정현▷중부지역본부장 남택민▷패밀리오피스본부장 박상현▷CCO 유태경▷영남지역본부장 임현주▷생존혁신TFT총괄 정석용◎선임<상무>▷동부지역본부장 강용수▷파생본부장 권영제▷프로젝트금융본부장 김귀재▷연금사업단장 김승균▷FICC상품본부장 윤석삼▷서부지역본부장 이용현◈하나자산운용◎승진<상무>▷마케팅부문 장용훈▷주식운용본부 양승후<상무보>▷리테일마케팅본부 조정호<이사>▷주식운용본부 주식운용팀 이왕섭▷퀀트솔루션본부 ETF상품전략팀 김진▷리테일마케팅본부 리테일마케팅2팀 원종덕◈한미그룹◇한미약품<상무보>▷국내사업본부 경기/인천권역 정민도▷팔탄제조본부 지원센터 박희성▷〃 평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