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실내환경 관리 어떻게 할까?
최근 신축되는 아파트, 주상복합, 고급개인빌라 등에서 거실바닥재로 폴리싱 타일이나 천연 대리석으로 시공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이렇게 폴리싱 타일이나 천연대리석을 시공할 때 사용하는 줄눈재는 일반적으로 백시멘트를 사용하게 된다. 백시멘트 줄눈은 오염물질로부터 쉽게 오염이 될 뿐만 아니라 갈라지고 부서지고 파여나가는 탈락현상이 발생되게 된다.

여기서 발생되는 시멘트가루(먼지)는 호흡기질환이나 피부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으며 건강상에도 좋지 않다.

이러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타일 줄눈 시공이다.

타일줄눈이란 타일을 시공할 때 타일과 타일 사이의 공간을 모르타르 등으로 채워 넣는 부분을 말하는데 이때 줄눈 마감재를 어떤 것으로 하느냐에 따라 줄눈의 탈락현상과 오염방지에 절대적인 효과가 나타난다

기존 백시멘트줄눈은 접착력이 좋지 않아 탈락현상이 발생되며 노후되면 미관상, 위생상 좋지 않다. 그러나 컬러퓨가(Color Fuga) 에폭시줄눈은 이러한 점을 보완한 제품이다. 오염이 돼도 중성세제만으로도 청소가 가능하며 물을 많이 사용하는 욕실에서도 곰팡이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온도변화에 강하여 쉽게 변형이 일어나지 않으며 스팀청소도 가능하고 황변 현상이 발생되지 않으며 한번 시공으로 반영구적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얻을 수 있다

컬러퓨가 에폭시는 이태리 제네럴케미컬엔지니어링사가 만든 세계 최고급 줄눈재로 유럽인증(CE EN12004 EN13888)을 획득했으며 국내 폴리싱타일 줄눈재 중 한국산업규격(KS규격: KSL-1592)에 적합한 줄눈재는 컬러퓨가 외에는 없다. 포름알데히드가 함유되어 있지 않은 친환경제품으로 건강에도 좋다.

이러한 타일줄눈 시공은 주거공간인 거실 뿐만 아니라 사무실, 은행, 예식장, 상가(의류매장, 안경점, 제과점, 휴대폰매장 등)의 폴리싱타일이 깔려있는 모든 부분에 사용하기를 권장한다. 또한 물을 사용하는 욕실 등에도 물때, 곰팡이가 끼지 않아 시공 후에는 청소하기가 쉬워 많이 시공하는 추세다. 또 현관, 베란다, 세탁실 등 일반 타일의 줄눈시공에도 사용된다.

스톤닥터는 컬러퓨가 줄눈시공 국내 최초시공업체로 전국의 아파트, 주상복합, 고급개인빌라 등에 성공적인 시공경력을 가지고 있다. 시공 시 냄새가 나지 않고 포름알데히드등 인체유해성분이 함유돼 있지 않아 아파트 입주 후에도 시공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서정자 대표는 “최고급 폴리싱타일 전용 줄눈제 컬러퓨가에폭시로 줄눈교체시공을 하면 줄눈 탈락현상으로 인한 호흡기 질환, 피부 질환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색상의 줄눈재 선택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