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성 61% "대놓고 2차 계산 묻는 남자, 확 깬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성 61% "대놓고 2차 계산 묻는 남자, 확 깬다"
    여성들은 대놓고 2차 계산을 물어보는 남자에게 환상이 ‘확’ 깨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정보회사 가연(대표이사 김영주)과 온라인미팅사이트 안티싱글이 성인남녀회원 200명을 대상으로 ‘남자 여자, 이럴 때 확 깬다’라는 주제의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61%의 여성들이 ‘1차 계산하고 난 뒤 “2차는 네가 계산하는 거지?”라고 물어보는 남자’를 가장 ‘깨는’ 남자라고 선택했다.

    그 뒤를 이어 2위는 ‘등치는 산만한데 문자에 각종 이모티콘 섞어가며 귀여운 척 하는 남자’(27%), 3위는 ‘온갖 폼은 다 잡아놓고 정작 길다가 시비 붙으면 아무 말 못하고 피하는 남자’(12%)였다.

    같은 질문에 남성은 과반수가 넘는 54%가 ‘조신했던 그녀, 친구들과 통화할 땐 육두문자 섞어가며 돌변할 때’를 선택했으며 ‘깔끔해 보였는데 알고 보니 머리 안 감는 것은 기본, 세수도 잘 안 하는 여자’, ‘첫만남에 연봉, 자동차 종류 물어보는 여자’가 각각 27%와 19%로 2,3위를 기록했다.

    이어 ‘이렇게 확 깨는 그(그녀)의 모습에 놀란 당신,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남성 36%가 ‘그만 만난다’라고 대답했으며 ‘혼자 속으로만 생각한다’(27%), ‘뭐가 잘못됐는지 지적한다’(20%), ‘잘 모르겠다’(13%), ‘좋은 점을 보려고 노력한다’(4%) 순으로 대답했다.

    반면 여성은 ‘뭐가 잘못됐는지 지적한다’가 38%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혼자 속으로만 생각한다’(25%), ‘그만 만난다’(21%), ‘잘 모르겠다’(10%), ‘좋은 점을 보려고 노력한다’(6%) 순으로 남성과 다소 차이를 보였다.

    마지막으로 ‘그렇다면 당신이 좋아하는 이성의 행동은?’이라는 질문에 남성은 ‘어쩌다 한번씩 평상시와 다른 이미지로 꾸미고 나왔을 때’(47%)를 1위로 꼽았으며 ‘약속장소에 도착해 “오빠”하며 내 품에 쏙 안길 때’(30%), ‘식당에서 휴지 위에 수저를 놓아줄 때’(23%) 순이었다.

    여성은 ‘차도에서 여자를 안쪽으로 걷게 하는 센스를 발휘할 때’(55%), ‘술 먹을 때 많이 먹지 말라며 대신 먹어줄 때’(32%), ‘몇 시간씩 연락 안되면 걱정했다며 화낼 때’(13%)를 가장 좋아하는 남자의 행동이라고 답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의 이영주 커플매니저는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던 이성이 무심코 한 행동으로 인해 그 사람의 이미지가 한 순간에 무너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며 “건강한 만남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한 순간의 실수나 사소한 행동으로 그 사람을 평가하기 보다 상대방의 좋은 점을 떠올리면서 단점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려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청와대 뒤 북악산, 하얗게 물들다

      14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바라본 북악산에 전날 내린 눈이 쌓여 있다. 15일에도 기온이 낮아 곳곳이 빙판길이 될 것으로 예상돼 외출 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은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8도~2도, 낮 ...

    2. 2

      80대 노모 자택서 숨진 채 발견…"전날 때렸다" 50대 아들 체포

      80대 노모가 집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50대 아들을 체포해 조사중이다.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14일 50대 A씨를 노인복지법 위반 혐의로 현행범 체포했다.A씨는 이날 오전 11시께 경찰에 "어머니가 이상하다"며...

    3. 3

      서울 중구 한 건물서 봉투에 담긴 신생아 발견…경찰, 피의자 추적

      서울 중구의 한 건물에서 신생아가 버려진 채 발견돼 경찰이 14일 수사에 착수했다.서울 중부경찰서는 이날 오후 6시30분쯤 중구 동국대 인근 건물에서 "종이봉투에 신생아가 버려져 있다"는 취지의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