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마스터플랜] 하이투자증권 '하이클래스 PDP', 가입 펀드 철저한 사후관리
하이투자증권의 자산관리 서비스 '하이클래스 PDP'는 국내에서 판매 중인 대부분의 공모펀드 정보를 제공한다. 펀드 간 비교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수 펀드 추천이 가능하다. 시장 상황에 맞춘 자산배분 전략이 포함된 '하이MP'가 고객 투자성향별로 제공된다.

하이투자증권 외 다른 금융투자회사에서 가입한 펀드와 함께 포트폴리오 구성이 가능하고,현재 가입한 상품 및 신규 가입 상품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의 장점은 펀드 사후관리다. 투자자는 펀드 운용성과 투자전략 등이 담긴 자산관리보고서를 매월 받아볼 수 있다. 목표수익률 알리미,펀드 등급 변화에 따른 경보 시스템 등을 활용하면 가입 펀드에 대한 수익률 및 위험관리도 가능하다. 정기적인 포트폴리오 재조정과 펀드 교체분석으로 고객 성향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생애 주기(life cycle)에 맞춘 목적자금 설계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통계자료를 기반으로 한 재무설계 상담도 이뤄진다.

VIP 고객에게는 단순 자산관리 이상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일상 생활에 도움될 수 있는 서비스와 1 대 1 맞춤형 서비스 등은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하이투자증권은 12월16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 '다다리(多多利)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10만원 이상을 신규 펀드에 자동이체하거나 100만원 이상 연금저축 펀드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제공한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