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한도전 멤버가 평범한 직장인 이었다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이 8일 '무한상사 오피스' 특집을 방송한다.

    지난 5월 '무한상사 야유회'를 방송한 무한도전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끌어내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무한상사 오피스'는 부장 유재석을 중심으로 박명수 차장, 정준하 과장, 정형돈 대리, 노홍철, 하하 사원, 인터 사원 길이 오전 9시 출근부터 퇴근 때까지 리얼한 직장생활의 모습을 담았다.

    직장생활 경험이 전혀 없는 무한상사 사원들은 각종 능력평가를 치르며 우수사원이 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영업능력' 평가시간에는 러시아, 아프리카, 중동에서 온 해외바이어들에게 엉뚱한 상품을 팔아야 하는 과제가 주어져, 짧은 외국어 실력이지만 기지를 발휘하며 영업능력을 과시했다.

    '업무 능력' 평가 시간에는 보고서 샘플을 보고, 그와 똑같이 문서로 작성해 제출해야 하는 업무가 주어졌다. 표를 그리고, 이미지를 삽입해야 하는 샘플 문서에 당황한 몇몇 사원들은 컴퓨터를 앞에 두고도 사용법을 몰라, 직접 수작업으로 문서를 작성하며 큰 웃음을 선사했다.

    배현진 아나운서를 초빙해 그동안 지적받은 거친 언어표현에 대해 돌아보고, 어떻게 순화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청각 교육 시간도 가졌다.

    또 나홀로 야근을 자청하며 내 눈치 보지 말고 퇴근하라는 유부장과 그의 눈치를 보며 '칼 퇴근'을 시도하는 사원들의 모습을 통해 마지막까지 리얼한 오피스 상황을 그려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나 갱년기인가"…장성규, '연기대상' 칭찬 쏟아지자 '눈물'

      방송인 장성규가 KBS 연기대상 진행에 대한 호평에 감동을 전했다.장성규는 지난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나 갱년기인가… 아니면 칭찬이 고팠던 걸까. 내 진행을 좋게 봐준 댓글들을 읽는데 왜 이리 기쁘...

    2. 2

      임영웅, 2026년 시작도 영웅시대와…대전 콘서트 돌입

      가수 임영웅이 연말에 이어 새해에도 팬들과 함께한다. 임영웅은 2~4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2025 전국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대전 콘서트를 연다.이번 ...

    3. 3

      KCM, 다둥이 아빠 됐다…셋째 득남 [공식]

      가수 KCM이 세 아이의 아빠가 됐다.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는 "KCM의 셋째 아들이 예정일보다 약 6주 이르게 태어나(12월 20일 생) 출산 직후 일정 기간 의료진의 세심한 관찰이 필요했다"고 2일 밝혔다.이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