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61위 선정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1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60억달러(약 7조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전년 보다 4계단 상승한 61위를 차지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 2005년 35억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84위를 기록하며 국내 자동차 업체 최초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브랜드 가치를 높여 올해 최초로 브랜드 가치 60억달러를 돌파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특히 14%의 성장율을 기록한 폭스바겐과 13%의 성장율을 기록한 아우디 등을 제치고, 지난해 성장율인 9.3%의 2배가 넘는 19.3%로 자동차 브랜드중 가장 높은 성장율을 달성했습니다.
인터브랜드는 “현대자동차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가장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자동차 브랜드”라며,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새로운 생각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 선포후, 공격적인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실행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세계적인 권위의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자산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유은길기자 egyou@wowtv.co.kr
한국경제TV 주요뉴스
ㆍ놀랍게도 암환자 4분의 3, 비타민D 부족
ㆍ"외국인 두달간 한국서 7조 팔았다"
ㆍ"외국인 보험사기 조사 착수"
ㆍ[포토][포토] 콘서트장에서 2PM `깜짝 개그 포퍼먼스?`
ㆍ[포토]연애 끝낸 후 떠올리고 싶지 않은 기억 무엇? 男 vs 女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은길기자 egyou@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