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채소만으로 이런 맛을…프랑스人 식단도 바뀔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佛 요리평론가 장 클로드 르베
    이날 행사에는 요리사 출신으로 프랑스의 저명한 요리 평론가인 장 클로드 르베 씨(88)도 찾아왔다. 그는 지난해 12월 전주에서 열린 한국음식축제에 참가했다가 대안 스님이 운영책임을 맡고 있는 서울 조계사 앞의 사찰음식 전문점 '발우공양'에서 사찰음식에 푹 빠졌다.

    그는 "프랑스에는 훌륭한 요리사들이 많지만 채식요리는 발달하지 않았다"며 "한국 사찰에서 채소만으로 다양한 맛을 내는 데 놀랐고 여기에 정신적인 요소까지 가미돼 있어 정말 매력적"이라고 예찬했다.

    육식 위주의 프랑스인 입맛에 맞겠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프랑스인의 입맛이 바뀔 것으로 본다"고 답했다.

    르베 씨는 사찰음식의 파리 진출에도 결정적으로 기여했다. 대한불교조계종은 그의 주선으로 내년 5월부터 5개월 동안 파리의 유명 백화점인 갈르리 라파예트에서 사찰음식을 전시 · 판매할 계획이다.

    조계종 불교문화사업단은 메뉴와 운영 방법 등 입점을 위한 실무협의를 마치고 정식 계약을 앞두고 있다.

    ADVERTISEMENT

    1. 1

      신세계 외손녀 애니가 극찬한 무민 파우치 '품절템' 등극

      신세계 정유경 회장의 장녀이자 혼성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 멤버 애니(본명 문서윤)가 가방 속 애정템을 공개했다.10일 보그 코리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올데프...

    2. 2

      월요일 최저 영하 14도 '꽁꽁'…출근길 '빙판 조심' [날씨]

      월요일인 12일은 주말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내린 눈과 비가 얼면서 출근길 곳곳이 빙판이겠으니 주의해야겠다. 최저 기온은 영하 14도로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다.11일 기상청은 "중부 지방과 전라권...

    3. 3

      "매출 1.5배 늘었다" 정호영, 흑백요리사2 출연 후 함박웃음

      일식 셰프 정호영이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에 출연한 뒤 매출이 늘었다고 밝혔다.정호영 셰프는 11일 방송된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연출 최승희/이하 '사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