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콜센터 방문...고객의 소리 청취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보생명 신창재 회장이 오늘 교보생명 강북 콜센터를 방문했습니다.
평소 고객에 대한 유지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신 회장의 이번 방문은 고객들이 실제로 체감하는 서비스 수준을 직접 파악해보고, 고객 접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의견을 회사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서 이뤄졌습니다.
신창재 회장은 이날 콜센터를 둘러보며 고객의 주요 불만사항은 무엇인지, 이를 어떻게 개선하는 것이 좋을 지에 대한 직원들의 의견을 듣기도 했습니다.
또 교보생명이 현재 시행하고 있는 ‘평생든든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 과정에 직접 참여해 헤드셋을 쓰고 생생한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기도 했습니다.
궁금한 점을 상담사원에게 그 자리에서 바로 질문하는 모습도 눈에 띄었습니다.
한편, 콜센터 방문을 마친 신창재 회장은 강북 서비스회복센터로 이동해 서비스회복담당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서비스회복센터는 고객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처리하는 전담부서로 신 회장은 “본사나 지원부서는 고객의 소리에서 한 발 떨어져 있지만, 고객 접점은 고객의 심리상태까지 알 수 있는 곳”이라면서, “더욱 관심을 갖고 고객의 소리를 잘 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신 회장은 평소에도 꾸준히 각 채널, 고객접점 등을 방문해 고객과 현장의 소리를 듣고, 개선하고, 회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또 매월 교보생명 전체 임원과 조직장들이 참석하는 회의에서도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최진욱기자 jwchoi@wowtv.co.kr
한국경제TV 주요뉴스
ㆍ해외 여행때 얼마나 통 크게 쓰는데? ...호주인 해외여행 경비 `세계 최고`
ㆍ삼성 반격.. 아이폰·아이패드 네덜란드내 판매금지 요구
ㆍ물가 당분간 계속 오를 것..기대인플레이션율 약 3년만에 최고
ㆍ[포토]"제가 바로 걸그룹 최고의 `인형녀`래요~"
ㆍ[포토]숀리가 추천한 다이어트 식단 `백김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진욱기자 jwchoi@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