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알바천국(대표이사 공선욱)이 '2011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알바천국은 불량공고를 사전에 걸러내기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 '24시간 공고 필터링 시스템'을 도입,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 휴대폰 인증을 통해 인재를 등록하는 시스템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서비스로 채용정보의 신뢰를 높였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모바일 채용정보를 제공한 것에서부터 고객만족을 위해 대학생,일반인뿐 아니라 청소년 구직을 특화한 '청소년 전문관',제대한 구직자 대상의 '군필자 우대 채용관' 등의 전문 채용관을 운영해 편리성을 강화했다. 또 맞춤형 채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스마트 맞춤채용정보' 기능을 도입,일자리 매칭률을 높이는 등 한층 차별화된 서비스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인 '알바천국,호주 필립아일랜드 원정대'를 운영해 대학생들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학생 공모전,마케터,서포터즈 운영 등 대학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채널을 다양하게 발굴하고 있는 것도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데 공헌했다.

이를 인정받아 알바천국은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하는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으며 고용노동부와 '1318 알자알자 캠페인''행복일터 캠페인' 등 업계를 대표해 올바른 채용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청소년 장학금 지원,장애인 국제 테니스 대회 후원 등 이윤의 사회적 환원이라는 기업 윤리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공선욱 알바천국 대표는 "지난 14년간 업계 선두를 이끌어 오는데 가장 중점적으로 노력했던 점은 구직자와 구인업체에 가장 신뢰 있는 정보를 제공하자는 것이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더욱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해 올바른 채용문화를 정착하는 데 앞장서고 구인자와 구직자를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