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브랜드대상]

국내 척추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는 약 400만 명 정도로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장시간 동안 의자에 앉아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이제 디스크는 직장인들의 고질병이 되어버렸을 정도다. 하지만 직장인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 제대로 된 디스크치료를 받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디스크치료를 하는데 있어서는 무엇보다도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 이에 대한 대안으로 국내에서는 비수술적치료가 계속해서 연구되고 있는데, 이 중 ‘내시경 레이저시술’을 주목해볼만하다.


대부분의 허리디스크(디스크 탈출증) 환자들은 내원한 병원에서 레이저 수술을 권하였을 시, 누구나 같은 오류를 범하게 된다. 레이저 수술이라는 말에 ‘살을 째지 않고 간단하게 수술하는 구나’ 라고 판단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잘못된 오해로, 레이저라는 것은 어떤 물질을 잘라내는 도구로, 칼(메스) 대신 사용하는 정교한 칼의 종류일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대부분의 환자들이 받아들이는, 살을 째지 않고 치유가 빠른 간단한 레이저 수술이라는 것은 바로 ‘내시경 레이저시술’을 뜻한다.

그러나 이 ‘내시경 레이저수술’은 대한민국의 몇몇 병원에서밖에 할 수 없는 고도의 기술이다. 이런 수술이 불가능한 병원에서는 대부분 미세현미경 레이저수술을 하게 되는데, 이 때 미세현미경이라는 말보다는 레이저를 강조하면서 환자들에게 오해의 소지를 남기게 되는 것이다. 미세현미경 레이저수술은 약 3cm정도 살을 째고 근육, 인대, 뼈 등을 제거하여 탈출된 디스크를 때어내는 수술이다. 이에 반해 ‘내시경 레이저시술’은 척추 내시경을 이용하여 근육, 인대, 뼈 제거 없이 탈출된 디스크만을 떼어내는 치료법으로, ‘수술’보다는 ‘시술’이라는 말이 더 어울리는 첨단기술이다. 이는 그 방법이 매우 정교한 기술을 요하기에, 고도로 숙련된 척추전문의 아니면 시술이 불가능하다.

이러한 ‘내시경 레이저시술’은 물론, 실력 높은 의료진과 최첨단 의료장비로 비수술적 척추치료를 추구하고 있는 안산21세기병원(대표 이현욱 http://www.ansan21.com)이 그 진가를 인정받아 한경닷컴 주최 [2011년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척추관절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안산21세기병원은 전국에서 손꼽히는 3대 메이저병원인 서울대병원․서울아산병원․삼성서울병원에서 오랜 기간 척추․관절치료경험을 가진 실력 높은 의료진과, 최첨단 의료장비가 더해진 척추․관절 전문병원이다.

디스크 환자들은 수술에 대하여 두려움과 거부감을 갖기 마련인데, 현재 안산21세기병원은 환자의 척추 및 관절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수술 없이 치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만약 수술로써만 치료가 가능한 병일 경우에도 최소절개를 통한 치료로 수혈이나 기타 합병증을 최소화할 방법을 연구하고 있기에, 안산21세기병원은 선정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브랜드대상을 거머쥐게 되었다.

최첨단 무중력 디스크 감압기와 신경치료, 운동․재활치료 등을 이용하여 수술하지 않는 치료를 우선으로 하고 있는 안산21세기병원은 수술 시에도, 칼을 대지 않고 디스크를 제거하는 척추내시경레이저시술, 골다공증이 심한 환자를 위한 특수한 수술, 허리 척추 인공 디스크수술 등, 척추수술 중 최고난이도의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더불어 안산21세기병원은 국제 척추 인공디스크 수련병원으로부터도 인정받으며 의료진들의 우수성이 알려진 바 있다. 이로 인하여 안산21세기병원의 척추 내시경 레이저 시술 등을 배우고자, 타 병원 의료진이 연수를 오는 등. 어느덧 이제 안산21세기병원은 국내 척추․관절전문병원의 큰 축이 되었다. 현재 안산21세기병원은 “국제 척추 인공디스크 수련병원”, “삼성서울병원 협력기관”, “미국 ‘Synthes Spine’사 아시아․태평양 지역 척추수술 수련병원”으로 인증 받으며, 내시경 레이저 디스크 시술을 비롯한 의료기술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처럼 우수한 의료진과 최첨단 장비가 겸비된 안산21세기병원에서는 오랫동안 많은 병원들을 다니면서도, 만족스런 치료를 받지 못하여 일상생활이 힘들었던 환자들의 만족도가 척추․관절 분야의 타 병원들보다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난다. 실제 안산21세기병원 환자들의 만족스런 치료 후기는 현재까지만 무려 약 3,500여 건에 달하며, 이는 정확한 진단과 특화된 시술이 결합된 안산21세기병원의 높은 완치율을 보여준다.

여기에 기존 ‘병원’이라는 다소 무거운 분위기에서 탈피하여, 젊고 유능한 의료진과 밝고 깨끗한 이미지의 병원 내․외부 구성으로 환자 및 보호자들의 치료와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안산21세기병원. 최첨단 의료장비와 우수한 의료진이 함께하는 안산21세기병원은척추, 관절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