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브랜드대상]

개인재무설계? 단어에서부터 벌써 부유한 냄새가 솔솔 나는데? 나와는 먼 이야기처럼 들리는 자산관리, 재무설계상담. 멜론재무설계가 당신에게 충고한다. 젊을 때, 재무설계상담사를 만나 자산관리에 눈을 뜨라고.

“자산관리를 하라고? 자산이 있어야 관리를 하지.”

모르는 소리다. 재무설계 기존의 자산을 잘 관리하기 위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의 자산을 어떻게 모을 것인가 설계도를 그려가는 전 인생에 걸친 경제설계도다. 노후자금을 마련하고 자녀교육자금을 마련하고 내 집 마련을 위한 자금, 그리고 당장 시급한 등록금 마련, 결혼자금마련 역시 재무설계에 속한다. 재무설계상담사는 어떻게 돈을 모아야 할 지 경험이 없는 개인을 위해 존재하는 자산관리사, 재테크 길라잡이의 역할이라고 보는 것이 옳다.

젊은 재무컨설팅 멜론재무설계(대표 김학모, http://www.melonplan.com/)가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소비자들이 설문조사를 통해서 직접 선정하는 [2011년 하반기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금융/재무설계부문을 수상하며 젊은 나이에 시작하는 재무설계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멜론 재무설계는 작은 목표자금에서부터 종자돈마련, 노후자금, 자녀교육자금, 주택마련자금, 질병 및 사망 보장 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재무적인 관심사를 철저히 분석하고 고객의 재무상태와 성향 등을 고려하여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인생에 있어서 꼭 필요한 재무적인 과제들을 착실히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컨설팅 해주는 재무설계 전문회사이다.

재무설계는 경제적 여유가 있는 사람만이 하는 것이라고 오해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다. 그러나 재무설계는 큰 돈을 벌기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닌 누구에게나 닥쳐올 중요 재무적인 일들을 부족함 없이 준비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므로 소득이 적더라도 그에 맞게 미리미리 준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20.30대의 경우 '시작이 반', '천 리 길도 한걸음부터'라는 말이 있듯이 인생에 있어서 그 시작은 너무나도 중요하며 지금부터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저금리, 저출산, 노령화시대에 우리는 모두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를 희망한다. 하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금융상품은 홍수를 이루고, 스스로의 힘만으로 여러 가지 중요 재무적인 목표를 효과적으로 준비한다는 것이 쉽지 않다.

다양한 중요 재무적인 관심사를 준비해 나감에 있어서 그 시작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경제활동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20, 30대의 재무설계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주된 연령층 또한 20,30대에서 많은 상담신청이 이루어지고 있다

멜론재무설계는 개인과 상담을 통해 종자돈 마련에서부터 노후자금, 자녀교육자금, 주택마련 자금, 질병 및 사망보장에 이르기까지 개개인의 재무목표 준비가 효과적으로 준비될 수 있도록 고객의 재무상태와 성향에 따라 적합 금융상품들을 포트폴리오 해주고 있다.

막 돈을 모으기 시작하는 20대는 어떤 식으로 재테크를 시작해야 하는지 갈팡질팡 하는 경우가 많다. 멜론재무설계는 재무설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으로 개인이 손해를 보지 않고 최대한 유리하게 자신의 재무목표를 이룰 수 있게 설계해주는 개인재무상담으로 개인의 재무상태를 보다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준다.

재무상담사는 돈 많은 부자들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돈을 막 모으기 시작한 20대, 30대들에게 필요한 것이 재무상담사다. 재무설계전문 멜론재무설계는 여행자금과 같은 작은 목표자금에서부터 목돈마련, 노후자금, 자녀교육자금, 주택마련자금, 가족 보장에 이르기까지 장기적인 안목으로 안정적인 재무설계를 하며 보다 구체적인 인생설계로 개인을 행복을 기원하고 있다.

현재 멜론재무설계는 무료 재무설계 이벤트를 통해 부자로 가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개인재무상담을 통해 나의 재무상태를 체크하고,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인생까지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