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브랜드대상]

진공포장기계, 자동포장기계 식품포장기계를 비롯하여 사업의 효율성과 이익을 극대화 시켜주는 포장기계 전문 제조업체, 창진팩.

“—“을 포장하다. 빈 칸에 들어갈 수 있는 종류는 몇 가지나 될까? 포장이야말로 이미지를 사고 파는 현대에 가장 중요한 산업이다. 또한 포장은 이미지를 만드는 요소이기 이전에 제품을 보호하는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모든 상품은 포장 없이는 시장에 갖다 팔 수 없다.

제품의 이미지를 만들고 안전을 책임지는 포장. 포장기계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가 있다. 이들 업체는 진공포장기계, 자동포장기계, 반자동포장기계, 용기포장, 식품포장 등 다양한 상품을 포장하는 기계를 생산하며 상품성을 부여하고 있다.

포장기계 전문 제조업체 창진팩(http://www.cjpack.co.kr/)이 한경닷컴이 주최하는 [2011년 상반기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제조/포장부문을 수상하며 능률적인 포장기계의 가치를 입증했다.

창진팩은 포장기계 전문 업체로서 고객사의 사업 효율성과 이익 극대화를 위한 동반자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삼면포장기, 어패류 포장기, 진공포장기, 반자동용기포장기, 용기자동포장기, 버티칼포장기, 세척선별포장라인, 로타리포장기, 농수산물, 어묵, 두부 용기포장, 바지락 자동선별기, 자동계량기, 밴드실러, 수동캡핑기 등 포장기계와 관련한 전반적인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생산성 향상과 포장 선진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창진팩의 포장기계는 다양한 상품을 담을 수 있으며 특히 농협관련 농산물 가공포장과 식품으로 분류된 소금류 고부가가치 다품종 소량생산 관련 가공포장을 주력으로 한다.

수직형 삼면포장기는 전자시스템에 의한 film 자동텐션 장치로 film loss를 현저히 감소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동 중에 내용물의 정확한 함량조절이 가능하며 내용물의 충진과 낙하 시간조절 가능하다.

자동계량기는 3단 제어방식으로 정확한 계량 실행하며 제품 변경 시에도 간단히 바이브레이터 볼륨조정만으로 변경이 가능하여 사용이 편리하다. 로드셀 및 전용 인디게이터 방식으로 계량속도 빠르고 정확하다.

다품종 소량 생산에 적합한 반자동 용기포장기의 경우 몰드나이프 교체 용이하며 무지 및 마크 필름을 겸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용기교환형으로 다양한 용기 선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진공포장기는 단식과 복식으로 나뉜다. 단식진공포장기는 농수산물, 축산물 포장에 최적화 되어있다. 주로 햄, 소시지, 어묵, 건어물, 각종식품, 약품 포장에 이용된다. 복식진공포장기는 후레임 및 커버를 비롯한 모든 부분이 스테인레스로 제작되어있어 열악한 조건에서도 충분히 내구성을 유지하며 위생적임, GAS(질소, 산소)주입이 가능하여 능률적인 포장이 가능하다.

창진팩의 홍성윤 대표는 “끊임없는 신기술 개발과 원가 절감을 통해 최고성능의 포장기계를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사후 관리(A/S)에도 만전을 기하여 신뢰할 수 있는 포장기계 제조전문 회사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라며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