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본격적인 반등 준비할 때"-동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양종금증권은 30일 기술적 분석상 코스피지수가 본격적인 반등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는 진단을 내 놨다.

    이 증권사 정인지 연구원은 "코스피수가 전날 상승과정에서 이탈된 20일 이동평균선 뿐 아니라 20주 이평선도 회복했다"며 "일봉상 다소 불규칙한 흐름을 보이며 방향성을 모색하는 과정을 거쳤지만 주봉상 흐름을 보면 점차 긍정적인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다"고 판단했다.

    5주 이평선이 20주 이평선을 밑도는 가운데 상승하는 20주 이평선을 회복할 경우 통계적으로 강한 상승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업종별로도 상승폭이 확대될 가능성에 대비한 전략이 필요하다고 권고했다.

    정 연구원은 "이번 주말까지 코스피지수가 2080선을 이탈하지 않으면 다음주 이후 상승폭을 확대할 가능성이 높다"며 "업종별로는 삼각형 패턴을 형성하면서 횡보하던 운송장비, 화학업종 지수가 장기 상승 추세선에 근접해 단기 상승세가 시작될 가능성이 높다"고 했다.

    그는 또 "건설업종 지수는 박스권 상단선을 돌파했고, 은행업종 지수는 박스권 하단선이 지지돼 추가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꿈의 군대"에 방산주 급등...모멘텀 잃은 AI는 하락 [빈난새의 개장전요것만]

      ① 미국 고용 '낮은 해고, 낮은 채용' 속 생산성 급증미국 고용 시장은 해고도, 신규 채용도 크게 늘지 않는 상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1월 3일로 끝난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전 주 대비 ...

    2. 2

      삼성전자 20조 돈방석…'지금이라도 더 사둘까?' 술렁술렁

      삼성전자가 역대 최대 실적에도 8일 주식시장에서 약보합세로 장을 마쳤다. 시장 눈높이에 부합하는 성적표였지만 실적 기대치가 주가에 반영돼 온 만큼 재료 소멸로 인식한 모양새다. 증권가는 메모리 회복이 본격화했다면서 ...

    3. 3

      버핏 후계자 첫 연봉 360억원…S&P기업 '최고'

      워런 버핏의 후계자 그레그 에이블 벅셔해서웨이 최고경영자(CEO·사진)가 S&P500 기업 CEO 중 최고 수준의 연봉을 받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벅셔해서웨이는 지난 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