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난데없이 '이명박 탄핵' 검색어1위, 도대체 무슨 일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난데없이 '이명박 탄핵' 검색어1위, 도대체 무슨 일이야?
    10일 오후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이명박 탄핵'이란 단어가 1위에 올라왔다.

    현직 대통령의 '탄핵'이란 두 글자에 수많은 누리꾼들이 "도대체 무슨 일이냐"며 어리둥절해 한 것은 당연지사.

    난데없이 '이명박 탄핵' 검색어1위, 도대체 무슨 일이야?
    네이버에 이 검색어가 느닷없이 등장한 것은 이날 인터넷 매체 오마이뉴스가 주장한 네이버 검색조작 논란 때문이다.

    앞서 지난달 23일 오마이뉴스는 '미안하다 네이버, 난 구글 편이다'라는 제목하에 "네이버가 검색결과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조작하고 있다"라는 내용의 기사를 내보냈는데, 이에 대해 네이버가 홍보실장 명의, 개발자 명의, 대표이사 명의까지 총 3개의 반박글을 이 매체에 보내온 것이다.

    그러자 오마이뉴스는 다시 '이명박 탄핵은 왜 10000등도 못 되나'라는 제목으로 "2008년 촛불 집회 당시 '촛불집회'는 네이버 트렌드 통계에서 1723위에 그쳤고, '이명박 탄핵' 운동에 참여한 사람들이 100만명에 육박했는데도 이 단어는 검색어 10000등에도 들지 못했다"는 반박기사를 내보냈다.

    양측의 주장이 팽팽히 맞서면서 '이명박 탄핵'이란 단어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에 오르는 상항이 벌어진 것이다.

    한편 이날 공교롭게도 미국 워싱턴에서는 교포들로 구성된 진보적 성향의 단체들이 '민주주의 후퇴' '경제파탄' '생명경시' 등의 슬로건으로 이명박 탄핵 시위를 벌이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한경닷컴 경제팀 open@hankyung.com



    관련기사 1



    관련기사 2



    관련기사 3





    ADVERTISEMENT

    1. 1

      美 돈로주의, 동북아도 영향 … 韓·日 군비 압박 커지나

      미국이 고립주의 속 선택적 개입을 강조하는 ‘돈로주의’(먼로주의+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를 본격화하면서 동북아시아 동맹국들에도 군사력 증강 요구 등 압박을 강화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돈로주...

    2. 2

      李 대통령 "中, 협력 파트너…미세먼지 걱정도 거의 없어져"

      중국을 국빈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향해 나아가는 데 있어 중국은 더없이 중요한 협력 파트너"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4일 베이징에서 열린 재중 한국인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이번 중국 방...

    3. 3

      국힘에 구명 문자?…이혜훈 측 "'살려달라' 메시지 사실 아냐"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측이 국민의힘 의원들에 '살려 달라' 등의 구명 메시지를 보냈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인사청문회 지원단은 4일 언론 공지를 통해 "이 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