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로또 1등이 부른 '동서지간' 살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5억원 받은 뒤 가정불화
    로또 1등에 당첨된 50대 남성이 1년여 만에 가정불화로 동서에 의해 살해되는 비극을 맞았다.

    포항남부경찰서는 25일 집에 찾아온 동서와 심한 말다툼을 하다 홧김에 흉기로 살해한 혐의(살인)로 이모씨(52)를 검거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씨는 지난 24일 오전 1시께 포항시 남구 자신의 집에 술에 취한 채 찾아온 동서 김모(51)씨와 집안 문제로 말다툼을 하다 김씨가 돌아가기 위해 주차장으로 가자 홧김에 부엌에 있던 흉기를 들고 뒤따라가 김씨의 목을 베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조사 결과 숨진 김씨는 지난해 로또 1등(15억여원)에 당첨된 뒤 손위 동서인 이씨에게 4000만원을 빌려줬으며 부인과도 잦은 불화로 현재 이혼소송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한 이웃 주민은 "김씨가 지난해 로또 1등에 당첨돼 15억원가량을 받았고 이후 가족들 간 불화가 심해졌다는 말이 동네에 떠돌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가 로또 1등에 당첨된 것은 맞지만 그것이 이번 사건의 원인인지는 가족들이 진술을 거부해 알수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가족들을 상대로 돈 문제로 인한 가정불화 등 자세한 범행 동기를 계속 조사 중"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서 겨울 즐겨요

      19일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시민들이 스케이트를 타고 있다. 이날 개장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내년 2월 8일까지 52일 동안 운영한다.   김범준 기자

    2. 2

      동탄 편의점서 15만원 털어간 30대男…6분 만에 잡혔다

      동탄의 한 편의점에서 업주를 협박해 약 15만원을 갈취해 달아난 30대가 6분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화성동탄경찰서는 편의점 업주를 위협하고 돈을 빼앗은 혐의(특수강도)로 30대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날 오전 10시 10분께 화성 동탄2신도시 소재 편의점에서 진열대에 있던 소주병을 집어 들고 60대 업주 B씨를 때릴 듯이 위협해 계산대에 있던 15만원가량을 강탈한 혐의를 받는다.신고받고 출동한 경찰은 6분 만에 사건 현장 인근에서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경찰은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상암DMC 축구단 K6 진출 성과…마포구 ‘체육인의 밤’서 격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체육 발전을 이끈 선수와 지도자, 체육단체를 한자리에 모아 격려하는 ‘체육인의 밤’ 행사를 열고 유공자 75명을 시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행사에서는 상암DMC 축구단이 K6리그 진출 성과가 소개되며 구민들의 생활체육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마포 생활체육 성장 이끈 75명 시상마포구는 지난 18일 마포중앙도서관 6층 마중홀에서 ‘2025년 체육인의 밤 유공자 시상식’을 열고, 한 해 동안 지역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지도자·체육단체를 격려했다.이번 행사는 마포구체육회 주관으로 열렸으며, 수상자와 내·외빈 등 약 270명이 참석했다. 유공자 표창 수상자는 55명이며, 20명의 우수선수·지도자·체육단체에는 장학금 및 격려금이 함께 수여됐다.시상식은 개식 선언과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활동 보고, 유공자 표창, 구청장 인사말, 기념 촬영, 우수선수 및 체육단체 격려 순으로 진행됐다.이날 행사에서는 생활체육 현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사례로 상암DMC 축구단의 K6리그 진출이 소개됐다. 상암DMC 축구단은 지역 동호인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클럽임에도 불구하고 체계적인 훈련과 꾸준한 활동을 통해 구내 축구팀 중 처음으로 K6리그 진출에 성공했다.마포구는 해당 성과가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와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해 우수 체육단체로 격려했다.  “체육은 구민 자긍심 높이는 힘”마포구는 앞으로도 지역 체육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넓히고, 종목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박강수 마포구청장은 “한 해 동안 마포구 체육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