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세장에서 조정은 가격메리트 높아져 수익 키울 절호의 기회

최근 거침없이 상승하던 증시가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출렁이고 있다. 코스피 지수는 2200을 내 준데 이어, 연휴를 거치며 심리적 지지선이던 2150선 마저 내주며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됐음을 보여줬다. 이번 조정은 어느 정도 예견된 조정이라는 게 지배적인 견해지만 낙폭이 과다한 면이 없지 않다. 어닝시즌이 마무리되어 실적 모멘텀이 부족한 상황에서 이익실현물량이 출회되는 가운데 징검다리 연휴까지 맞았기 때문이다.

전통적으로 명절연휴 전후 및 징검다리 황금연휴에는 증시가 약세를 보여왔다. 샌드위치휴일로 쉬는 기업이 많은데다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가 준다. 개인의 자금수요 또한 늘어 전반적으로 수급이 약화되기 마련이다. 더불어, 연휴기간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불확실성도 다소 작용했을 것이다.

문제는 징검다리 연휴 다음 상황이다. 연휴 동안 조정을 거친 증시엔 충분한 가격메리트가 생겼다. 따라서 지수가 20일 이평선을 하회하긴 했지만 이를 지지선으로 강한 기술적 반등이 임박했다고 볼 수 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사상최대의 분기 실적을 발표한 것처럼 앞으로도 당분간 호실적이 이어질 것이라는 견해가 강하고 무엇보다 가격적인 메리트가 커졌기 때문이다.

전략 종목으로 두산인프라코어, 대림산업, 메리츠화재, 우리투자증권, 제이브이엠, 제일모직, 코오롱인더, 한국타이어, 한진중공업, 한화케미칼, 호텔신라, GS건설, KB금융, LG디스플레이, LG전자, LG패션, SK텔레콤 등에 관심을 가져 볼만 하다.

눈치 보며 기다리는 매매패턴보다는 저가 메리트가 있을 때 선취매로 한 템포 빨리 대응하면 그만큼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는데, 이러한 시장에서 더 높은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주식매입자금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자기자본의 최대 4배 이내에서 최고 5억원까지 주식투자자금으로 쓸 수 있는 하이스탁론을 활용하면 그 기회와 가능성은 훨씬 더 커지기 때문이다.

스탁론은 연 6.9~8% 대의 금리로 최장 5년까지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단기와 중장기 투자 어느 경우에나 모두 적합하다.

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이나 주식담보대출, 증권사 미수 신용 대환까지 여러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레버리지 투자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제도금융상품이다 다. 특히, 증권사 신용 미수 대환 서비스를 받을 경우 주식매도나 추가 담보금 없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애용되고 있다.

특히, 하이스탁론은 2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에 선정된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모든 고객에게 증권전문가방송을 비롯해 종목추천 등 다양한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투자서비스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문의 : 1588-3890 (하이스탁론) http://www.hisl.co.kr

[한경닷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