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의 바쁜 삶 속에서 숨통이 트이는 한 줌의 여유.
프리미엄 헬시푸드 온라인쇼핑몰 ‘㈜웰브로’(대표:박재걸, http://welbro.co.kr/)가 2011년 상반기 한경닷컴이 주최하는 중소기업브랜드대상을 수상하며 고품격 명품 차(茶, Tea)의 위상을 드높였다.
17세기 영국에서 유래한 티타임은 하루에 총 6번이다. 그 중에서도 애프터눈티는 티타임하면 사람들이 떠올리는 세계적인 티타임으로 여러 번 있는 티타임 중에서도 가장 격식을 차리는 티타임으로 알려져 있다. 차를 마시는 시간에서 휴식시간의 의미를 지니기까지, 차 한 잔의 의미가 점점 커지고 있다. 특히나 1분 1초가 다르게 바쁜 현대에서의 차 한 잔은 잠시 숨 돌릴 시간을 챙기는 것과 더불어 건강까지 챙기는 소중한 휴식이다.
웰브로는 고객들의 티타임을 풍성하게 해 주는 프리미엄 헬시푸드 온라인쇼핑몰이다. 제주의 맑은 바람으로 손수 말린 수제차는 2010년 대한민국 올해의 名茶 대상 수상작으로 친환경 농산물, 유기농산물 인증을 받아 헬시푸드로 불리기에 손색이 없다. 웰브로에서는 제주에서 손수 말린 명품녹차, 명품차, 흰사슴차, 가루녹차, 세작, 우전, 자청비, 영등차, 구지뽕잎차, 쑥차, 조릿대차, 비바리차, 황차, 발효차, 야생차, 수제차, 전통차, 한방차, 고사리와 같은 명품 헬씨푸드를 판매하고 있다.
Q. 웰브로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어떤 기준으로 선정되나요?
A. 저희 웰브로는 “진흙 속의 진주”를 발굴하여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고의 품질을 지녔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상품을 발굴하여 취급하기 위해 지금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웰브로가 독점 공급하는 비바리차(茶) 상품의 경우, 국내 및 국제대회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명품차(茶)지만 유통경로가 없어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차(茶)입니다. 우연히 제주도여행 중에 비바리차를 맛보게 되면서, "나 혼자만 마시기에는 너무 아깝다"란 생각이 들어 백록다원에 수 차례 요청한 끝에 취급하게 될 수 있었던 상품이었습니다. 현재 준비중인 고사리 및 다른 헬씨푸드의 경우도 이러한 원칙을 기준으로 선정하였기에 많은 분들에게 공감 및 호응을 얻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Q. 명품녹차(茶)와 같은 차(茶)의 품질 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
A. 웰브로에서는 "We sell the best only"의 사훈을 바탕으로 모든 상품에 대해 Triple Check(생산지 1회, 입고 시 1회, 출고 전 1회)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품질만이 저희의 경쟁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매일 출고되는 차(茶) 상품에 대해서도 시리얼넘버를 부여하고 출고 직전 QC카드를 작성함으로써, 사후관리 및 이력관리를 가능하게 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웰브로"라는 이름만으로도 고객들이 믿고 구매하실 수 있다는 것이 저희 회사의 자랑입니다. 높은 재구매율이 이런 점을 반영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Q. 젊은 기업의 이미지가 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웰브로는 대표를 포함, 가장 나이 많은 직원도 30대 초반입니다. 웰브로는 보다 좋은 제품을 고객 분들께 전달하기 위해 젊은 기업의 장점을 살려 열심히 뛰겠습니다. 더 멀리 바라보고, 먼저, 그리고 더 많이 움직이고, 마지막 순간까지 한 발자국 더 움직여 저희 고객 분들께 최고의 제품만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항상 뛰는 모습으로 성장하여 나가겠습니다. 정직과 신뢰, 그리고 열정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신선한 충격을 안겨드리는 웰브로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웰브로는 Well-Bring & Well-Buying 그리고 Brother의 합성어로 고객들에게 좋은 제품만을 엄선하여 좋은 가격에 판매하는 우리 형제의 기업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웰브로는 전 직원이 30대 초반 이하의 건강하고 젊은 기업이다. “저희는 피땀 어린 정성으로 만들어진 최고의 제품만을 취급하면서, 그들의 장인정신을 하나하나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웰브로의 전 직원을 포함한 모든 현대인들이 자신을 돌보고 아끼는 것 또한 하나의 장인정신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루하루 업무와 지루한 일상에 피곤해 하는 많은 현대인들이 건강하고 건전한 Life-Cycle을 만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보고자 철저한 검수와 감동을 선사하는 서비스로 기여하는 형제의 마음을 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을 약속 드립니다.” 라는 박재걸 대표의 말에서 숨길 수 없는 정직한 젊음의 패기를 볼 수 있었다.
자연의 향기가 녹아있는 웰브로의 백록다원 비바리차 한 잔이면 바쁜 일상에 제주 바람의 향기를 느끼는 여유를 즐기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을 것이다. 웰브로(http://welbro.co.kr/)는 현재 온라인쇼핑몰 오픈 이벤트로 비바리가 전하는 차 세트 구입 시에 티포트(Teapot)을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