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실록은 닭고기 전문업체 하림이 2009년 4월 선보인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 브랜드다. 첫선을 보인 이후 2년간 닭 1100만 마리를 판매했고 누적 매출은 500억원이다.

자연실록은 친환경 인증농가에서 건강한 병아리를 친환경 축산농법으로 키워 만든 닭고기만 판매한다. 닭 냄새는 없애고 육질의 쫄깃함을 살려주는 마늘 등 친환경 기능성 사료를 사용했다.

생산 과정에서는 품질보증 전문요원이 실시간으로 품질을 관리하고 첨단 도계시스템 등을 통해 공장의 위생 상태를 청결하게 유지한다. 제품별 위생 포장(밀봉 포장) 및 콜드체인(냉동 · 냉장을 통한 신선식품 유통방식) 시스템으로 안정성을 높였다. 당일 도계 · 당일 생산이 원칙이다.

'제품별 이력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생산자의 이름 및 이력,사진이 표시된 스티커를 제품에 부착했고 소비자가 제품 포장에 있는 퀵리스폰스(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캐닝하면 생산된 농장의 정보 및 사육 공정,생산 공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계육업계 최초로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았고 농산물 최초 KS마크를 획득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함성첨가물 없이 95% 이상 닭고기로 만든 '닭가슴살 비엔나''달가슴살 후랑크''닭가슴살 캔'을 비롯해 훈제 닭고기로 만든 '닭다리살 훈제''닭가슴살 훈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