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530선 회복…시총상위株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지수가 사흘만에 오르며 530선을 웃돌고 있다.

    20일 오전 9시5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날 대비 5.79포인트(1.10%) 오른 532.41을 기록 중이다. 뉴욕증시가 주택지표 개선과 기업들의 호실적에 힘입어 반등한 가운데 이날 지수도 1% 이상 상승세로 출발했다.

    외국인이 12억원 이상 사들이며 지수 반등을 이끌고 있다. 기관과 개인은 각각 5억원, 9억원 매도 우위다.

    금융 업종이 1% 이상 떨어지고 있는 것을 제외한 대부분 업종이 오르고 있다. 건설과 제약 업종은 2% 이상 급등해 상승폭이 두드러진다. 섬유의류 방송서비스 반도체 업종 등도 1%대 오름세다.

    시가총액 10위권내 종목들도 일제히 상승세를 타고 있다. 셀트리온과 GS홈쇼핑이 3% 이상씩 오르고 있는 것을 비롯 서울반도체 CJ E&M 다음 등도 오르고 있다.

    이 시간 현재 상한가 2개를 비롯 698개 종목이 상승하고 있다. 하한가 1개 등 166개 종목은 하락하고 있고 93개 종목은 보합을 기록 중이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8만원' 고지 점령한 삼성전자…전문가 우려 쏟아진 이유 [종목+]

      삼성전자가 파죽지세로 오르며 18만원선도 뚫었다. 메모리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가격이 치솟으면서다. 하지만 일각에선 삼성전자 주가 랠리의 가장 주요한 이유인 D램 반도체 시황이 주춤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가파른 D램 ...

    2. 2

      미래에셋, 국내 4위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지분 92% 취득

      미래에셋그룹이 국내 4위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빗의 지분 92%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13일 미래에셋그룹 계열사인 미래에셋컨설팅은 코빗 주식 2691만주를 1335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미래...

    3. 3

      시장 예상 못미친 실적에 시스코·핀터레스트 급락

      미국 네트워크 장비업체 시스코와 이미지 기반 소셜미디어 기업 핀터레스트가 기대 이하의 실적을 내놓았다. 주가도 급락세를 면치 못했다.12일(현지시간) 나스닥시장에 상장된 시스코 주가는 12% 넘게 하락했다. 하루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