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식, 채권 대비 상대적 매력 높아"-키움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키움증권은 18일 주식시장의 가격 매력은 채권시장과 비교를 할 때 더 부각된다는 분석을 내 놨다.

    이 증권사 전지원 연구원은 "최근 조정으로 국내 주식시장의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아졌다"며 "MSCI KOREA 12개월 예상 PER(주가수익비율)를 기준으로 할 경우 9.7배를 기록 중"이라고 전했다.

    전 연구원은 "한편 최근 글로벌리 채권시장은 랠리를 시현했다"며 "일본 대지진의 여파로 인한 국제유가 하락과 산업생산 감소에 따른 소비자물가 안정, 일본은행(BOJ)의 유동성 공급, 각국의 긴축지연 가능성이 이를 이끌었다"고 진단했다.

    BOJ가 금융시장 안정화를 위해 공급한 34조엔은 연간 국내총생산(GDP)의 7%에 육박하는 규모로 향후 경기전망에 변화가 없다면 강세를 보인 채권 대비 주식시장의 투자 매력이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전 연구원은 "지난 16일 국내 2년물 통안채 발행이 미달됐다는 점은 차츰 채권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시각이 형성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판단했다.

    그는 "물론 단기적으로는 악화된 투자심리의 회복이 관건이 될 것"이라면서도 "외국인 선물 환매수에 따른 베이시스 개선과 이에 따른 프로그램 매수세 유입 가능성이 높아지는 등 몇 가지 긍정적인 신호가 관찰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

    ADVERTISEMENT

    1. 1

      "넉 달째 물렸다"…킴 카다시안 덕에 난리난 주식 샀다가 '멘붕' [종목+]

      연어 주사 '리쥬란'으로 유명한 제약바이오기업 파마리서치 주가가 최근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그동안 성장을 이끌던 '리쥬란'의 판매 부진으로 실적 둔화 우려가 커지면서 투자심리를 짓누르는...

    2. 2

      미래에셋증권도 'IMA 1호 상품' 완판…최종 경쟁률 5대 1

      국내 1호 종합투자계좌(IMA) 사업자인 미래에셋증권은 '1호 IMA 상품'의 모집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이날까지 총 사흘간 진행된 이번 IMA 상품 모집은 ...

    3. 3

      환율 고공행진에 대통령실 "예의주시 중…외환당국 입장으로 갈음"

      대통령실은 고공행진을 이어온 원·달러 환율 문제를 두고 24일 "예의주시하고 있다"면서도 외환당국 메시지로 갈음하겠단 입장을 보였다.이날 김남준 대변인은 청와대 춘추관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고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