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람이 분다"…태웅 투자의견 상향-HSBC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SBC증권은 11일 태웅의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상향조정했다. 목표주가는 6만6000원 유지.

    이 증권사는 "중국 정부가 지난주 국내 풍력업계 구조조정안을 발표했다"며 "중국이 신규 진입업체에 대한 규제 및 추가 증설 기준을 대형업체 위주로 재편함에 따라 그동안 치열했던 수주경쟁 및 단가 인하 압력이 완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중국에는 70여개의 풍력업체와 500개 이상의 부품업체가 난립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HSBC증권은 "중국이 올해 신규 설치량의 42%에 육박하는 17GW 이상의 수요를 차질할 것으로 전망하는 가운데, 이번 정책이 턴어라운드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올해 글로벌 풍력 신규설치 수요가 12% 증가한 41GW에 이를 것이라며 특히 터빈 사이즈의 대형화에 따른 선도업체에 대한 수주 모멘텀이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올들어 국내에서도 현 정부가 적극적으로 추진중인 해상 풍력 투자에 힘입어 중장기적으로 추가적인 수주 모멘텀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 증권사는 "태웅이 최근에 VESTAS와 공급가격을 4% 인상한 바 있으며 올해 중 잔고 증가에 따른 선별적 수주에 힘입어 지속적인 단가 인상 단행할 것"이라며 "지난해 3분기 수주 780억원이 최근 3년간 수주 저점이었던 것으로 판단되며 최악의 국면은 지난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보다 낫네'…주식 활황에 상승세 올라탄 이 종목

      증권주가 일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증시 거래대금 급증, 제3차 상법 개정안 수혜 기대, 토큰증권(ST) 제도권 편입 가시화 등 호재가 연달아 겹친 영향에서다. 19일 국내 증권주 11개를 묶은 KRX 증권...

    2. 2

      [속보] 코스피 3.09% 오른 5677.25 마감…사상 최고가

      설 연휴가 지나고 첫 거래일인 19일 코스피가 3% 넘게 급등하며 사상 최고치 기록을 또 갈아치웠다. 삼성전자가 지수 상승을 이끌며 사상 처음으로 종가 기준 19만원을 돌파했다.코스닥은 더 강하게 올라 장중 매수 사...

    3. 3

      부실기업 개선 기간 중에도 퇴출…지배주주 같으면 통합 심사

      한국거래소가 코스닥시장 체질 개선을 위해 상장폐지 기준을 강화한다. 개선 기간이 끝나기 전에도 조기 퇴출할 수 있는 방안과 통합 상장실질심사 시스템을 도입해 한계기업을 빠르게 퇴출한다는 방침이다.거래소는 19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