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13일까지 건강식품 박람회 진행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봄 철 건강관리로 건강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롯데닷컴은 멀티비타민과 오메가-3 등을 선보여 3월 매출이 눈에 띄게 늘었다.
아름다움과 함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많이 찾고 있기 때문인데 특히 남성 구매자의 비중이 빠르게 늘면서 이달 첫 주 기준으로 30% 대에 육박했다.
롯데닷컴 웰빙팀의 정지웅 매니저는 “여성 구매자가 압도적이었던 예년에 비해 남성 구매자의 비중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많은 남성이 늘어나면서 남성전용 건강식품 구입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지난 2010년 3월 첫째 주의 경우 남성고객의 건강기능식품 구매율은 26% 대에 머물렀으나 건강에 대한 중요성 부각과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등과 같은 요인도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롯데닷컴에서 오는 13일까지 ‘2011 건강식품 박람회’를 열어 홍삼 등을 포함한 인기 건강제품을 정상가보다 최대 70%까지 할인된 특가에 선보인다.
특히 인기가 많은 상품으로는 남성에게 꼭 필요한 2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하루 한 알에 담은 '세노비스 남성용 멀티비타민미네랄', 28종의 야채와 과일에서 추출한 천연원료로 만든 '브이푸드 멀티비타민 앤 미네랄' 등이 있다. 이밖에 마개가 달린 파우치에 담아 수시 복용이 용이한 천호식품 '흑마늘진액'과 '헛개나무' 등도 선보이고 있다.
건강식품을 구입하기 전에는 제품의 기능 정보를 충분히 이해하고 내 몸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선 제품에 표시된 원재료나 성분을 확인하고 특히 알레르기 등 특정질병을 갖고 있거나 약을 복용 중인 사람은 전문가와 상담 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구매 법이라는 게 롯데닷컴 전문가의 귀띔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주세경 기자 (jsk@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