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라오홀딩스 "올해는 고속성장의 해"…29일 코라오데이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라오홀딩스가 2011년을 '고속성장의 한해'로 설정하고 대대적인 사업확장에 나선다고 8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매년 8%씩 성장하는 라오스 경제와 더불어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코라오홀딩스의 라오스 현지 회사인 코라오디벨로핑은 지난 1월 딜러관리본부(DCD)를 창설하고 라오스 전역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딜러, 프랜차이즈망 확대에 나섰다.

    올해 중 자동차 딜러 32개를 120개로, 오토바이프랜차이즈 107개를 220개로 늘려 기존 139개 판매망을 340개로 2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또 라오스 정부가 공무원들을 위해 1만3000대 수준의 코라오 오토바이 단체구매를 요청했으며, 이로 인해 1100만달러의 매출증대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코라오가 주축이 된 자동차, 오토바이 판매망이 앞으로 라오스 시장의 성장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유통채널로 기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코라오그룹은 현재 K-Plaza라는 전자제품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또 2009년 설립된 코라오 계열의 인도차이나 뱅크가 설립 2년 만에 라오스 민간은행 중 1위에 올라섰다며, 금융을 통해 유통사업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라오홀딩스는 오는 29일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 지하 2층 국제회의실에서 '코라오 데이' 행사를 갖는다. 지난해 11월 코스피 상장 후 처음 갖는 주주총회와 함께 라오스 투자설명회, 기관투자자 기업설명회로 이뤄질 예정이다.

    라오스 투자설명회 참가 신청은 코라오(www.kolaoholdings.com)와 코트라(www.kotra.or.kr)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

    ADVERTISEMENT

    1. 1

      '7200원→19만원' 주가 폭등의 기억…요즘 '뭉칫돈' 몰린 곳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국내 증시 급등세가 이어지면서 상장지수펀드(ETF)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자금 유입과 주가 변동에 따라 기계적으로 매매하는 ETF로 돈이 몰리면서 수급 기대에 따른 수혜주에도 관심이 몰린다.21일...

    2. 2

      매일 만원씩 사볼까…코인 약세장에 '적립식 매수' 눈길

      최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이 커지면서 직접 매매 외에 매수 시점과 종목을 분산하는 투자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다만 암호화폐거래소별로 서비스 이용 조건이 다르고 경우에 따라 강제청산 위험이 ...

    3. 3

      [마켓칼럼] 신임 연준 의장 지명과 채권시장 전망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민지희 미래에셋증권 애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