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희준 "전성기 때 최고 광고료 15억, 현시가 40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세대 아이돌 'HOT'의 문희준이 과거 고액의 광고료를 공개해 화제다.

    지난 28일 방송된 SBS '밤이면 밤마다'에서는 '아이돌의 전설'을 주제로 아이돌 출신 김태우, 문희준, 은지원과 현재 아이돌 그룹 빅뱅에서 활동하고 있는 승리가 출연해 아이돌들의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문희준은 HOT로 활동하던 90년대 전성기 시절의 수입을 간접적으로 공개했다.

    MC인 탁재훈이 당시 수입에 대해 질문하자 문희준은 "많이 벌긴 벌었다. 외제차도 있고 집도 여러채였다"며 "당시 최고 광고비로 15억을 받았다. 당시 1억2000만원을 주고 산 집이 지금 10억이 넘었으니 그 돈을 지금으로 환산하면 40억 정도가 된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한편, 문희준은 요즘 활동하는 아이돌들에게 수입에 대한 조언으로 "작곡이나 작사를 많이 해라. 노래방에 노래가 등록되면 저작권료가 쏠쏠하게 모인다"며 "15년 동안 얼마나 모였는지 확인해보려고 했는데 어머니가 그 돈을 다 쓰셨더라. 그 돈으로 김장을 했으면 서울의 모든 사람에게 김치를 다 돌릴 수 있었을 것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방탄소년단 3월 20일 컴백 확정에…'달려라 방탄' 역주행

      그룹 방탄소년단이 3월 20일 컴백을 확정한 가운데, 글로벌 차트에서 '음원 역주행'으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방탄소년단이 지난 2022년 6월 발매한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Proof)...

    2. 2

      영빈, 괴물 신인답네…'2026 카운트다운 쇼' 압도한 퍼포먼스

      가수 영빈(YOUNGBIN)이 연말과 새해를 특별하게 장식했다.영빈은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명동스퀘어에서 진행된 KBS 1TV '2026 카운트다운 쇼 라이트 나우(Light Now)'에 출연해 다...

    3. 3

      '8년 공백기' 조윤우, 결혼 발표하며 은퇴 선언

      배우 조윤우(34·조민식)가 열애 소식과 함께 은퇴 소식을 전했다.조윤우는 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오랜 고민 끝에 평생을 함께할 소중한 인연이 생겨, 저희만의 소박한 일상을 그리기 위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