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새펀드]미래에셋운용, '글로벌 그레이트 컨슈머펀드' 새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글로벌100대 브랜드 기업과 이머징마켓 소비 성장의 수혜기업을 엄선해 투자하는 '미래에셋 글로벌 그레이트 컨슈머 펀드'가 새롭게 출범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출범하는 '미래에셋 글로벌 그레이트 컨슈머 펀드'는 기존 '미래에셋 글로벌 100대 브랜드 펀드'명을 변경, 투자대상을 이머징마켓 소비 성장의 수혜주까지 확대한 펀드다.

    기존 투자대상이었던 글로벌100대 브랜드주식에 속하는 기업과 더불어, 높은 기술력, 유통채널, 풍부한 보유자원 등을 갖춰 이머징마켓의 소비성장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는 '글로벌 리딩 기업'을 발굴해 투자한다는 설명이다.

    글로벌100대 브랜드는 비즈니스위크와 인터브랜드가 브랜드인지도, 경제적부가가치 등을 고려해 매년 선정하는 글로벌 TOP 100 브랜드에 속하는 주식들이다.

    1월 말 기준, 이 펀드 국가별 투자 비중은 미국 66.70%, 프랑스 8.32%, 스페인 5.75% 등이며, 상위 투자종목은 애플 7.9%, 티파니 7.0%, 코치 6.9% 등이다.

    22일 제로인 기준 6개월 수익률은 25.15%, 1년 수익률은 23.97%를 기록중이다.

    이철성 미래에셋자산운용 채널마케팅부문 대표는 "글로벌100대 브랜드 기업과 이머징마켓의 소비 성장의 수혜를 볼 수 있는 기업들에 투자함으로써 선진국과 이머징 시장의 소비 성장 잠재력에 모두 투자 할 수 있는 펀드"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

    ADVERTISEMENT

    1. 1

      "코스피 1분기 내 4500 넘을 것"

      “인류는 새로운 기술 문명 단계에 접어들었다. 인공지능(AI), 반도체, 우주·항공, 로보틱스 등 미래 산업이 올해도 코스피지수 상승을 이끌 것이다.”국내 대표 자산운용사 펀드매니저...

    2. 2

      코스피 5000까지…馬, 달리자

      지난해 국내 증시는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코스피지수가 75% 넘게 뛰며 글로벌 주요 주식시장에서 가장 돋보이는 성과를 기록했다. 정부의 증시 부양 정책이 ‘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 증시 저평...

    3. 3

      "지주사, 상법 개정 수혜주…AI 사이클, 타 업종으로 확산"

      자산운용사 대표들은 2026년 국내 증시가 작년의 급등세를 재현하기보다 업종 간 격차가 좁혀지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지배구조 개편과 금리 인하를 계기로 지주사와 바이오 등 그동안 저평가된 종목이 재평가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