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가루와 황사의 계절 봄을 앞두고 청소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물가상승으로 인해 뭐든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하는 소비자의 ‘가치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해외 명품 브랜드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데 실제 롯데닷컴의 경우 최근 한 달(1월12일~2월11일)간 수입 청소기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66%나 증가했다.


롯데닷컴 가전팀 정희숙 MD는 “걸레질만으론 먼지와 세균을 제거하기 힘들다”며 “수입 청소기는 고가이긴 하지만 내구성이 높고 살균기능이 뛰어나 알뜰소비를 원하는 고객에게 오히려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닷컴은 2월 한달 간 수입 명품 청소기를 알뜰하게 장만할 수 있는 ‘2011 대청소 프로젝트 청소기 브랜드 대전’을 진행한다.

수입 청소기 5대 브랜드인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밀레(Miele), 다이슨(Dyson), 닐피스크(Nilfisk), 지멘스(Siemens)의 다양한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밀레 프리미엄 진공청소기 S4212+헤파필터’, ‘다이슨 루트 싸이클론 테크놀로지 진공청소기 DC22 all floors’, ‘닐피스크 덴마크 왕실청소기 파워알러지, ‘지멘스 진공청소기 싱크로파워 VS06G1600’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브랜드별로 최대 10개월 무이자 할부와 백화점상품권, 먼지봉투 등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주세경기자(jsk@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