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만하면 다 뽑히는 이벤트서 푸짐한 선물 타가세요!”


산림청(청장 정광수)이 지난해 말부터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임산물 직거래 쇼핑몰 ’e숲으로‘(www.esupro.co.kr 또는 www.esupro.com)가 설과 정월대보름 기간동안 푸짐한 선물을 내걸며 다양하고 재미있는 임산물 소비촉진 이벤트를 잇달아 연다.

설을 앞두고 28일까지 계속되는 ’웬만하면 당첨되는 이벤트‘에서는 말 그대로 고객 대부분이 경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기간동안 새로 가입한 회원 150명을 추첨해 밤을 선물로 주는 ’신규회원 이벤트‘, 10만원 이상 구매고객 중 상위 6명에게 3만~10만원 상당의 임산물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구매왕 이벤트’ 특정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덤을 주는 ’1+1 이벤트’ 새해 소망을 사이트 게시판에 적은 방문자 50명을 추첨해 경품을 주는 ’신묘년 새해인사 및 다짐적기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설맞이 경품 이벤트에 뒤이어 정월 대보름 홍보이벤트도 마련된다. 내달 7일부터 15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이 기간 동안에는 정월대보름의 유래, 풍속, 행사 등에 관한 캠페인성 홍보가 펼쳐지고 이에 참여한 고객 20명을 추첨해 임산물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 행사의 홍보방식은 이벤트 페이지를 타 블로그나 카페에 게시해 해당 URL을 ’e숲으로‘ 사이트에서 피드팩 받는 형식이다. 참여 회원 중 20명을 추첨해 임산물 사은품을 제공한다.

정월대보름 기간 이후에는 쇼핑몰에서 고로쇠 수액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주는 ’고로쇠 수액 모음전‘이 개시된다. 2월 21일부터 3월5일까지 계속되는 이 이벤트는 준비된 경품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e숲으로‘는 임산물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했기 때문에 소비자는 청정하고 질 좋은 임산물을 값싸게 구입하고 생산자는 안정적 판로를 확보하는 등 양자가 만족할 수 있는 온라인 장터다. 산림청은 사이트 운영과정에서 생산자가 어려워하는 전자상거래의 사업자 등록 및 결제 등 운영과 관리를 전문 운영기관에 위탁해 무료로 대행해 주고 있다.

’e숲으로‘ 임산물 직거래장터에 입점을 원하는 임산물 생산자는 산림청 산림경영소득과(042-481-4207)나 운영대행 기관인 (주)이지팜(031-292-4479)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백창현 기자 chbai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