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삼성칸트(대표 이도원 www.skant.co.kr)는 지난 20년간 전문연구기관들과 협력해 바이오,수처리 기술,대기오염방지,폐기물처리등 분야에서 독자적 기술을 확보해 왔다.

특히 침출수 폐수처리,전자/반도체폐수의 질소제거 고도처리기술,재활용/무 방류 공정 설계 등 여러 지역의 하수도 설계 및 하 · 폐수 시공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이제 국내외 명실상부한 전문기업으로의 야심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또 충주댐상류,소양강 댐 상류 하수도 확충사업 등의 측량 및 조사 실적도 갖고 있는 ㈜삼성칸트는 현재 상 · 하수도분야의 사업과 설계 및 환경영향평가 등과 관련한 인허가 업무와 4대강 정화,지류 · 생태하천정화,연못정화 등의 사업에 독자적인 기술 확보 및 FS특화공법을 수행 중이다.

음식물 폐수처리의 보다 근본적인 해결 기술의 개발 실용화와 탈황공정에 발생하는 질소제거기술,도금공정에서 발생하는 질소함유 폐수처리 기술 등을 특화공법으로 수행하고 있다.

또 최근 개발이 완료된 FS공법(Floating System-Samsung kant)은 강 · 하천에 직접 부유 상태에서 자연유하로 흐르는 수중에 혼합된 각종 유 · 무기 오염물질을 정화할 수 있도록 설계한 기술로 국내외 최초로 개발해 기존의 제한된 용량의 처리방식에서 탈피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하수 · 하천정화 사업에는 고도의 전문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임직원은 연구 개발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보다,쉽고 경제적이며,안정적인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지속적인 연구투자에 주력하고 있다.

㈜삼성칸트는 사업전반의 수행에 있어 보다 완벽을 기하기 위해 전문가 컨소시엄 그룹을 운영하고 있으며,연구소와 실험실의 Pilot Plant를 통해 사업체별,또는 업종별 문제점을 빠른 시간에 확인하여 근본적인 조치를 가능하게 한다. 사후 Maintenance지원과 설비적 개선안을 찾아 해결할 수 있는 검증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 해결속도도 빠르다.

이도원 대표는 "개발기술의 상용화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을 기지고 독보적 특화기술을 확보하여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환경전문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