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히트곡을 3분만에…한국가요 60곡 리믹스 영상 '화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0년 하반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한국가요 60곡을 리믹스 한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지난 23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은 'HOT K-POP 2010 ~ special mashup part 2 ~ (60 songs in one)'이라는 제목으로 한국가요 60곡이 절묘하게 리믹스 돼 있다.
영상 속에는 샤이니 '루시퍼', 티아라 'ya ya ya', 보아 '허리케인비너스', 유키스 '시끄러', 소녀시대 '훗', 미쓰에이 'bad girl good girl', 'breathe', 시크릿 '마돈나', 카라 '점핑', 싸이 'right now', 서인영 '리듬속으로', 2NE1 '박수쳐', 'can't nobody', 세븐 'better together', 2AM '미친듯이' 등 올 한해를 뜨겁게 달군 다양한 장르의 가요들이 하나의 곡으로 모여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 영상을 제작한 아이디 'mmixes'의 정체는 브라질 출신의 DJ MASA로 지난 2008년과 2009년에도 한국가요 리믹스 영상을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그는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한국어로 "가장 좋아하는 스타는 보아"라며 한국가요에 대한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리믹스 실력이 대단하다", "더 긴 영상을 보고싶다", "만드신 분 능력자" 등의 댓글을 달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