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차별화의 시작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애플의 아이폰이 세계적인 인기를 끄는 데는 제품 성능뿐만 아니라 독특하면서도 쓰기 쉽게 만들어진 디자인이 한 몫 했습니다. 업계 전문가들도 디자인이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조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평범한 흰색 실내화가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직접 그린 예쁜 그림들과 함께 실내화 뒤편에 있는 토끼 모양 공기주머니가 사람들의 눈을 끕니다.
양지초등학교 3학년 박민지 학생은 부모님이 사주신 큰 실내화를 어떻게 하면 오래 신을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공기주머니를 생각해냈습니다.
실내화 뒤편 주머니에 공기를 불어넣어 실내화의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처럼 디자인은 우리 실생활에 필요한 것을 채워주며 제품의 질을 한 단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김대희 네오 임팩 대표
"산업의 고부가가치를 가지기 위한 빠르고 좋은 방법이 산업디자인이다. 이 제품을 예로 들면 디자인을 하기 전 제품의 가격은 80만원이었지만 디자인 함으로써 2-3배의 가격에 팔리고 있다"
바람 흐름을 표현한 이 소형 풍력발전기는 새 디자인을 입고 나서 가격도 두 배, 해외 업체들의 문의도 두 배 이상 늘었습니다.
과거 우리의 화로를 형상화한 웅진 코웨이의 가습기, 호랑이 코 모양의 기아차 등 인간적이고 자연 친화적인 디자인은 제품뿐만 아니라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였습니다.
지식경제부는 오늘 국내외 디자인의 모든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디자인 코리아 2010'을 열고 G20의 우수디자인 400여점을 전시하는 한편 국내 최고의 디자인 제품을 선정하는 'Good Design' 공개 심사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디자인 프리마켓'과 '혁신 디자인 컨설팅' 등 국내외 디자이너와 기업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장을 마련해 약 100억에 가까운 계약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WOW-TV NEWS 조연입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