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종가집 포장김치 가격 최고 15.6% 내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속보]대상FNF의 김치브랜드 종가집의 포장김치 가격이 최고 15.6% 내린다.



    종가집은 최근 배추와 무,마늘 등 원부재 가격이 내림세를 보임에 따라 지난달 인상했던 포장김치 9종의 가격을 25일부터 내리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가격이 내리는 제품은 종가집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포기김치(500g,1㎏,2.3㎏,4.2㎏)를 비롯해 맛김치(500g,1㎏,3㎏),투명맛김치(1㎏),투명포기김치(1㎏) 등이다.



    이 중 가장 높은 인하율을 적용한 종가집 투명맛김치(1㎏)는 8900원에서 7700원으로 15.6% 내리는 등 제품별로 5.9%에서 최고 15.9%까지 가격이 인하됐다.



    종가집 관계자는 “배추 무 등이 여전히 예년에 비해 비싼 가격을 유지하고 있지만 식탁에서 빠지지 않는 식품인 김치에 대한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격인하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대상FNF 종가집을 제외한 여타 포장김치 제조업체들은 “가격 인하를 검토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진짜 혁신’ 강조한 진옥동 "경영진이 불씨돼 경쟁력 강화"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사진)이 임원들에게 “혁신의 불씨가 돼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라”고 당부했다.신한금융그룹은 지난 8~10일 경기도 용인 신한은행 블루캠퍼스에서 경영진 250여명이 참석하는...

    2. 2

      양종희 KB금융 회장 “AI 무기 삼아 전직원 혁신가 돼야”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사진)이 임직원들에게 “인공지능(AI)을 무기 삼아 모든 직원이 혁신가로 거듭나야 한다”고 당부했다.양 회장은 지난 9일 KB금융의 경영진 워크숍에서 이 같이 강조했다....

    3. 3

      이스타항공, 안전에 기여한 임직원 8명 포상

      이스타항공이 작년 한 해 동안 항공 안전에 기여한 직원을 선정해 포상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스타항공은 임직원 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사내 안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사내외 안전 강화에 기여한 임직원을 투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