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디어 재벌' 머독, 아이패드 전용 신문 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디어 재벌 루퍼트 머독이 애플의 아이패드 등 태블릿 PC 전용 디지털신문을 발행한다.

    CNN은 21일(현지시간) 인터넷판을 통해 "뉴스코퍼레이션의 머독 회장이 2011년 태블릿 PC 전용 신문 '더 데일리'의 발행을 준비하고 있다"며 "크리스마스경 더 데일리 시험판을 발행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더 데일리는 타블로이드신문과 일반신문을 조합한 것으로 주 7일 발행될 예정이다.

    구독료는 한 주에 99센트(약 1114원), 월간 4달러 25센트(약 4780원)이다.

    머독은 더 데일리 발행 프로젝트를 위해 뉴욕포스트의 제시 안젤로 편집국장을 책임자로 정하고 AOL, ABC뉴스, 뉴요커잡지 등 머독이 소유한 미디어기업에서 유능한 인재를 뽑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머독은 이전부터 뉴스의 유료화뿐 아니라 태블릿 PC와 같은 단말기가 인터넷 콘텐츠를 열람하는 주요 수단이 될 것이라고 주장해왔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테슬라, 4분기 車인도량 16% 감소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테슬라의 연간 차량 인도량이 지난해 2년 연속 감소했다. 작년 4분기 인도량은 월가의 예상치보다 더 악화된 수치를 보였다. 테슬라는 2일(현지시간) 지난해 4분기 모두 41만8227대의...

    2. 2

      "건강 상태 완벽해"…79세 트럼프, 노화·건강 이상 우려 일축

      집권 2기 2년 차를 맞이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노화로 인한 건강 우려를 거듭 일축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백악관 의사들은 방금 내가 완벽한 건강 상태에 ...

    3. 3

      "외국인 없으면 안 돼" 日 지자체장 입 모은 이유

      일본 지방자치단체장의 절반 이상이 지역 존속을 위해서는 외국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2일 일본 산케이신문이 전국 1741개 시정촌(市町村, 기초지방자치단체) 단체장들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