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엔씨소프트 '지스타 2010' 출품작 미리 선보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엔씨소프트는 서울 삼성동 R&D센터에서 '2010 지스타 프리미어'를 열고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0'에 출품할 '블레이드앤소울', '리니지2', '메탈블랙' 등의 시연과 게임 영상을 16일 선보였다.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 블앤소는 1시간가량의 시연과 게임 영상을 통해 이날 참석한 게임관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임을 화면을 영화라고 해도 믿을 것 같다"며 "지금까지의 온라인 게임과는 다른 새로운 시도다"고 전했다.

    또 서비스 7년째에 접어든 리니지2는 세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파멸의 여신'(Goddess of Destruction)을 최초로 공개했다. 슈팅액션 RPG '메탈블랙'은 지난해 지스타에서 선보였던 버전을 개선, 원거리 무기를 통한 '한방 뒤집기'가 가능한 콘텐츠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한편 엔씨는 이날 어린이용 한자학습 RPG '마법천자문온라인'도 소개, 교육 기능성 게임으로 RPG적 요소를 통해 한자를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0에 참여하는 엔씨는 '네버엔딩 챌린지 2.0'(Never-ending Challenge 2.0)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체험 중심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G유플, 제미나이3 제공…'구글 AI 프로' 서비스 시작

      LG유플러스가 국내 통신사 최초로 ‘구글 AI 프로’ 제휴 상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LG유플러스 가입자가 오는 30일까지 구글 AI 프로 모바일 부가 서비스에 가입하면 50% 할인된 월 ...

    2. 2

      버려지는 팔라듐, 고효율 회수 기술 나왔다

      산업 전반에 쓰이는 희소 귀금속인 팔라듐을 높은 효율로 회수하는 기술이 개발됐다.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최재우 책임연구원, 수소·연료전지연구단 김진영 책임연구원 연구팀이 티타늄 기반 맥신 물질로 ...

    3. 3

      핵융합 발전에 미래 건 日…'고온 초전도' 기술 개발한다

      인공지능(AI)을 가동하는 미래 에너지원으로 미국과 중국이 상용화 경쟁을 벌이고 있는 핵융합을 일본 정부도 ‘국가전략기술’로 지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초전도체 등 기초 물리학 기술이 중요한 핵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