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가오는 연말, 할인·이벤트…어떤 카드가 효자노릇 할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놀이동산·음식점 할인
    가전제품 구입때도 혜택
    연말이 다가옴에 따라 은행과 카드사들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돈 쓸 일이 많은 연말에 금융회사들이 준비한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놀이동산과 식당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연말 할인 이벤트를 알아봤다.



    ◆놀이동산 할인

    외환은행은 '에버랜드와 함께하는 만원의 써프라이즈' 이벤트를 다음 달 12일까지 실시한다. 외환카드로 용인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결제하면 3만7000원짜리 티켓을 1만원에 살 수 있다. 또한 동반자 3인까지 27%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 행사는 외환카드 전 고객(체크카드 포함)을 대상으로 한다. 전월 사용실적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기간 중 1일 1회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는 다음 달 26일까지 에버랜드에서 현장 결제할 경우 동반 4인까지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입장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판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버랜드 제휴할인 카드가 있다면 자유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에버랜드 제휴 카드가 없더라도 삼성카드 회원이라면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회원 우대쿠폰을 발급받아 2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달 말까지 에버랜드 제휴 삼성카드를 이용해 자유이용권을 온라인 예매할 경우 에버랜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음식점 · 가전제품 할인

    SC제일은행은 신용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음식점에서 결제액의 15%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해 말까지 SC제일은행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음식점 할인 서비스에 등록을 하면 그 다음 달부터 두 달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달에 등록한 고객은 다음 달부터 내년 1월 말까지,다음 달에 등록한 고객은 내년 1월부터 2월 말까지 혜택을 받는다. 단 체크카드와 법인카드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음식점 할인 이용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두 달간 최대 100만원 결제금액에 대해 최대 15만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씨카드 가맹점 업종 분류 기준 음식업종(주점,숙박 업종 제외)으로 등록된 곳이면 어디서든 혜택을 받는다. 원래 음식점 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혜택에 추가적으로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은 연말까지 매월 7,17,27일에 전국 미스터피자 매장 및 콜센터에서 'KB이퀸즈카드'로 결제할 경우 이용금액의 3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하나SK카드는 연말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베니건스를 이용하면 음식값의 30%를 깎아준다. 비씨카드도 이달 말까지 매주 수요일에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에서 음식값을 3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1만원 한도 내에서 3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가전제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있다. 신한카드는 이달 말까지 LG전자 전문점(하이프라자 및 대리점)에서 30만원 이상 선포인트 결제시 5%를 할인해준다. 선포인트란 카드로 물건을 구입할 때 일정액을 카드사가 부담하고 그 돈을 고객이 카드 사용시 쌓이는 마일리지로 갚을 수 있게 한 제도다.

    이태훈 기자 bej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쿠팡, '1인당 5만원' 보상한다더니 실혜택은 5000원…부글부글 [종합]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해 총 1조6850억원 규모의 보상안을 발표했지만, 실질적인 보상은 미미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쿠팡이 지급하는 5만원 상당의 이용권 대부분이 특정 서비스에 한정돼 있어 소비자가 체감할 ...

    2. 2

      생활폐기물 직매립 내년부터 금지…수도권 절반, 민간위탁 불가피

      내년 1월부터 생활폐기물 직매립이 전면 금지되는 가운데 수도권 기초지자체 절반 가량은 공공 소각시설 용량 부족으로 민간 위탁 처리가 불가피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지자체들은 기존 시설 활용만으로도 제도 시행이 가...

    3. 3

      대출 이자 깎아 원금 상환…신한銀 '선순환 포융금융' 가동

      신한은행이 개인사업자의 고금리 대출 이자를 깎고, 할인금액을 원금 상환에 쓰는 포용금융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신한금융그룹이 최근 신설한 생산적금융 추진단의 포용금융 분과에서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신한은행은 이 같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