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양적완화 기대에 1930선 '훌쩍'…자동차株 '씽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 지수가 연중 최고점을 갈아치웠다.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양적완화 기대감에 작용하면서 증시는 강세를 보이고 있다.

    3일 오전 9시13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날대비 19.16포인트(1.00%) 오른 1937.20을 기록중이다.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순매수중이다. 각각 379억원 19억원 매수우위다. 개인은 350억원 매도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코스피200지수선물 12월물도 연고점을 경신했다. 베이시스도 콘탱고로 돌아서면서 프로그램 압박도 덜어지고 있다.

    통신업을 제외한 전업종이 상승하고 있다. 증권업종이 2% 넘게 오르고 있고 보험, 운송장비, 화학, 의료정밀, 건설, 철강금속업종이 상승중이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 역시도 대부분 오름세다. 삼성전자부터 롯데쇼핑까지 1위에서 14위 종목들 모두가 상승학고 있다. SK텔레콤, KT는 하락하고 있고 우리금융은 보합세다.

    이날도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자동차 주들이 상승중이다.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는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현대차는 시총 2위를 수성중이다.

    상한가 종목은 9개, 상승종목은 561개다. 하락종목은 164개이고 보합종목은 78개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상위 1%' 고수들 몰렸다…'폭풍 매수'한 종목 정체

      투자 고수와 고액 자산가들이 지난주 반도체 종목을 집중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14일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

    2. 2

      "주식으로 돈 벌었어요"…한국 부자들 돈뭉치 몰린 종목이

      한국 부자 10명 중 4명은 지난 1년간 주식 투자로 수익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손실을 본 부자는 10명 중 1명에 그쳤다. 여러 종목에 분산투자 할 수 있다는 이유로 주식에 투자한다는 답변이 많았다. 보유하고 있...

    3. 3

      어느덧 최고치 넘보는 코스피…마이크론이 도와줄까 [주간전망]

      코스피지수가 4100선을 넘어 사상 최고치(장중 기준 4226.75)를 가시권에 두고 있다. 다만 주가가 오르면서 차익실현 매물에 따른 저항도 만만찮다. 연말로 접어들면서 수급이 얕아질 수 있다는 우려도&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