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OST로 세간의 화제를 모은 음악감독 오준성이 최초로 자신의 이름을 건 ‘오준성 드라마 콘서트’를 선보인다.

오준성 감독은 소녀시대 티파니의 ‘반지’, ‘꽃보다 남자’, ‘맨땅에 헤딩’, ‘검사 프린세스’, ‘드림’, ‘칼잡이 오수정’, ’왕과 나’ 등 주옥 같은 작품들의 OST를 만든 음악감독 겸 작곡자로, 이미 한국 작곡가로서는 최초로 올해 2월 싱가폴 최대 공연장인 에스플러네이드(Esplanade)에서 ‘드라마 콘서트’를 열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오는 12월 5일 서울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펼쳐질 이번 '오준성 드라마 콘서트’는 40인조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이루어지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진행되며, 실력파 뮤지션 ‘바비킴’, ‘먼데이키즈’, ‘샤이니’, ‘브아걸 제아’, ‘f(x) 크리스탈’과 요즘 일본에서 크게 사랑받고 있는 박시후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다.

공연 기획을 맡은 류재우 이사는 “국내에서도 이슈가 되고 있지만, 해외 중국과 일본에서 대량의 티켓이 판매돼 음악을 만드는 작곡가에도 새로운 한류 컨텐츠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오준성 감독의 드라마 콘서트는 내년 도쿄를 시작으로 아시아 투어도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문의 나우컴퍼니 070-4232-0200.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