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경기·서울]인천 용유.무의도 관광개발에 인천도시개발공사 불참키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시 산하 인천도시개발공사가 용유.무의 복합도시 개발사업에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

     25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인천도개공이 최근 재원 조달의 어려움으로 인해 용유.무의 복합도시 특수목적법인(SPC)에 참여가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표명함에 따라 인천경제청과 용유무의PMC㈜가 인천도개공을 제외한 SPC를 우선 설립키로 했다.

     인천경제청은 인천도개공의 불참에 따른 대안으로 SPC 2차 증자시 인천경제청이 시 산하 인천관광공사를 통해 출자해 SPC에 참여키로 했다.

     인천경제청은 이에 따라 지난 6월 대우건설, SK건설, 대한항공 등 국내외 16개사와의 주주협약 이후 인천도개공의 참여 문제로 4개월 이상 지연된 SPC 설립이 이른 시일안에 성사될 것으로 전망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 영종지구 내 최대 프로젝트인 용유.무의 복합도시 개발은 사업 부지 면적이 서울 여의도의 8배에 이르는 24.4㎢이다.

     인천경제청은 인천국제공항과 인접한 이곳에 오는 2020년까지 관광.위락.레저.업무.쇼핑 등이 복합된 세계적인 관광도시를 건설키로 하고 지난해 말 지식경제부로부터 개발계획 승인을 받았다.

     특히 마리나를 포함한 해양레저시설과 테마파크, 위락.숙박시설, 호텔.리조트, 교육.문화시설 등을 두루 갖춰 마카오, 홍콩, 상하이를 뛰어넘는 4계절.24시간 문화.관광.레저 복합도시로 개발한다는 구상이다.

     인천경제청과 용유.무의PMC는 현재 국내외 유수의 건축설계.엔지니어링업체와 마스터플랜을 마련 중에 있으며 최종 마스터플랜이 확정되면 개발계획 변경과 실시계획 수립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인천=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AI 조작이라더니…'가세연' 김수현 녹취록, 국과수 결론은

      인공지능(AI) 조작 의혹을 받았던 배우 김수현과 故 김새론의 녹취파일이 '조작된 것인지 알 수 없다'는 판정을 받았다.해당 녹취파일은 지난해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2. 2

      마트 주차장서 '영차영차'…시민 20여명 차에 깔린 주부 구조

      대전의 한 마트 주차장에서 50대 주부가 차량 밑에 깔리는 사고가 발생하자, 시민들이 힘을 합해 주부를 구조했다.15일 대전대덕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40분께 대덕구 신탄진동의 한 마트 주차장에서 50대 A...

    3. 3

      어머니 뺨 3대 때렸다던 50대 아들…홈캠 돌려보니 '충격'

      80대 노모 사망 전날 폭행한 혐의로 체포된 50대 아들이 이전에도 노모를 학대한 것으로 드러났다.15일 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전날 노인복지법 위반 혐의로 현행범 체포한 50대 A씨에 대해 존속폭행치사 혐의를 추가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