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엘은 1996년 설립돼 1만50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한 고용서비스 · 아웃소싱 전문기업이다. '인재를 통한 가치 경영'이라는 경영 이념과 '일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자'라는 슬로건 아래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제니엘은 공공기관 아웃소싱은 물론 은행권과 카드사의 콜센터,기업경영재설계(BPR)센터,자동차 생산공장 등에 인력을 파견하고 있으며 항공사 부품 생산 도급,제지업체 공장 위탁 운영,유통 매장 위탁 운영,전국 대학병원의 업무 도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청년 인턴 사업,청년 뉴스타트 사업,제대 군인 취업 캠프 등도 위탁 운영해 청년실업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제니엘의 경쟁력은 사업부제를 통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직원들에게 지속적으로 교육을 제공해 전문성을 높이는 데 있다. 또 업종 간 관리자들이 네트워크를 이루고 있어 효율적인 의사결정도 가능하다.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최고경영자과정(MBA) 교육 및 월례 세미나를 운영하고 전 사원을 직급별로 나눠 교육시킨다. 간호 보조,고객 서비스 등 특정 직무교육도 실시한다. 모든 교육 과정은 토론과 발표,세미나 형식으로 이뤄지고 성적이 우수한 직원에게는 해외 연수 기회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