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는 SPC그룹의 계열사인 ㈜파리크라상의 대표브랜드다. 1986년 국내 베이커리 시장에 진출한 이래 현재 25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1위 베이커리 브랜드다.

파리바게뜨는 소비자들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최신 트렌드를 분석해 새로운 식문화를 제안하고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해왔다. 2000년대 들어 빵이 주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시장 환경 변화에 맞춰 '카페형 매장'을 도입,새로운 베이커리 식문화를 제안했다. 고급 빵과 케이크,쿠키류와 함께 커피와 음료를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다. 카페 매장을 통해 직장인과 대학생을 위한 아침 메뉴를 본격적으로 선보여 20~30대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파리바게뜨는 각 매장에서 직접 빵을 구워 판매하는 '베이크 오프 시스템(Bake-off System)'을 설립 당시부터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반죽을 얼린 휴면생지(반제품 상태)에 의한 현지 점포 생산방식으로 소비자에게 신선한 제품을,가맹주에게는 높은 마진을 확보해줬다.

파리바게뜨는 국내에서 자란 햇밀을 엄선해 만든 '100% 우리밀 빵'을 매년 내놓고 있다. 올해도 간식용으로 적합한 우리햇밀 식빵,우리햇밀 군고구마,우리햇밀 본델리슈,우리햇밀 카스테라를 출시해 이달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