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렁이 집단 자살'에 中 시민들 "자연재해 임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광저우 일대에서 수천마리의 지렁이가 집단 자살한 채로 발견돼 시민들은 불안감에 휩싸이고 있다.

    중국 언론매체인 '중화망'에 따르면 최근 대도시를 중심으로 길이 7~8cm의 지렁이 수천마리가 서식지를 벗어나 자동차 도로 및 보도블록 등으로 기어나오는 현상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구역 환경미화원은 "전날 깨끗이 치워도 다음날이면 다시 검붉은 지렁이들이 도로로 기어나와 있다"며 "일부는 도로에서 밟혀 죽거나 말라 죽어 안타깝다"고 전했다.

    지렁이의 도심 집단 출몰이 계속되자 시민들은 지진 같은 자연재해가 임박한 것이 아니냐며 두려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으나 일부 생물학자와 환경학자들은 광저우 일대의 급격한 도심화와 무분별한 살충제 살포로 인한 '토양 오염'이 주요 원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하조, '메이드 인 코리아' 출연…연기 활약 '기대'

      배우 오하조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에 출연한다.'메이드 인 코리아'는 1970년대 혼란과 도약이 공존했던 대한민국, 국가를 수익모델로 삼아 부와 권력의 정점에 오...

    2. 2

      이시언, 아빠 된다…"아내 서지승 임신"

      배우 이시언(43), 서지승(37) 부부가 결혼 4년 만에 부모가 된다.이시언의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이시언의 아내 서지승이 임신한 것이 맞다"고 26일 말했다. 다만 정확한 개월 수나 성별은...

    3. 3

      유방 절제 수술 고백한 아이돌 "여성으로 사는 거 불편해"

      일본 7인조 걸그룹 엑스트라오디너리걸스(XG)의 막내 멤버 코코나(20)가 자신이 트랜스남성 논바이너리임을 공개하고 유방 절제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4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