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찰 간부, 아내 목졸라 살해 후 토막 유기 '충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찰 간부가 아내를 살해, 토막내 유기한 사건이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20일 광부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광주 모 지구대 김모(57) 경위는 지난 16일 오전 1시30분경 서구 금호동 자신의 집에서 평소 남자문제로 다퉈오던 아내(43)와 말다툼을 벌이다 목을 졸라 살해했다.

    김 경위는 아내의 시신을 욕실에서 4시간여에 걸쳐 토막낸 후 핏자국을 없애는 등 치밀함을 보였다.

    토막 낸 시신은 봉투에 담아 새벽 시간을 골라 금호동, 풍암동 일대를 돌아다니며 유기했고, 수거된 쓰레기가 서구 상무소각장에서 소각되는 점을 악용했다.

    이후 김 경위는 "아내가 부부싸움을 하고 가출을 했다"며 경찰에 거짓 신고를 했고, 경찰이 의심하지 않도록 아내의 휴대전화를 광주 서구 모 사찰 인근에 버렸다.

    하지만 충북 청주에 거주하는 딸(23)이 엄마가 집에 돌아오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겨 사건 다음날 17일 오후 경찰에 신고하면서 덜미가 잡혔다.

    김 경위는 지난 19일 경찰서에서 실종 사건 참고인 조사를 받던 중 경찰의 추궁 끝에 범행을 모두 자백했다.

    경찰은 시신이 유기된 장소 중심으로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20일 오후 살인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하조, '메이드 인 코리아' 출연…연기 활약 '기대'

      배우 오하조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에 출연한다.'메이드 인 코리아'는 1970년대 혼란과 도약이 공존했던 대한민국, 국가를 수익모델로 삼아 부와 권력의 정점에 오...

    2. 2

      이시언, 아빠 된다…"아내 서지승 임신"

      배우 이시언(43), 서지승(37) 부부가 결혼 4년 만에 부모가 된다.이시언의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이시언의 아내 서지승이 임신한 것이 맞다"고 26일 말했다. 다만 정확한 개월 수나 성별은...

    3. 3

      유방 절제 수술 고백한 아이돌 "여성으로 사는 거 불편해"

      일본 7인조 걸그룹 엑스트라오디너리걸스(XG)의 막내 멤버 코코나(20)가 자신이 트랜스남성 논바이너리임을 공개하고 유방 절제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4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