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아이드소울-한효주, '그네' 네티즌 관심 솔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과 연기자 한효주와 함께 작업한 신곡 '그대'가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대'는 브라운아이드소울이 올 가을 발표 예정인 정규 3집에 수록곡이지만 CF배경음악으로 곡이 선정돼 배우 한효주와 CF버전의 곡을 별도로 작업해 8일 선공개했다.
MBC 드라마 '동이'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한효주는 20대 본연의 투영한 음색을 선보여 브라운아이드소울과 멋진 하모니를 만들어 냈다.
산타뮤직 측은 "한효주의 밝은 음색과 순수한 이미지가 이번 브라운아이드소울의 '그대'라는 곡의 컨셉트와 잘 어울려 멤버들도 곡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이어 "한효주가 실제로 5월에 열린 콘서트에 직접 참석할 정도로 브라운아이드소울의 굉장한 팬이라고 하더라. 녹음이 진행되는 동안 한효주가 편안한 마음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이끌어줘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즐겁게 녹음을 끝마쳤다"고 밝혔다.
한효주의 맑은 음색과 브라운아이드소울의 하모니가 더해진 '그대'는 1950~60년대 최고의 인기 장르였던 '두왑(Doo Wop)' 사운드를 기본에 두고 있는 곡. 두왑이란 한 명의 보컬이 노래할 때 다른 멤버들이 여흥구나 허밍으로 백그라운드를 채우는 방식으로 흔히 들을수있는 '슈비두왑 슈룹두비두'를 떠올리면 쉽다.
한편,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리더 정엽은 싱글앨범 발매와 함께 10월 단독 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브라운아이드소울 역시 올해 말 3집 발매와 함께 연말 콘서트 등을 계획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