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를 통해 인생역전을 꿈꾸는 개인 투자자들. 그러나 기관과 외인, 큰손의 힘 앞에서 대박을 터트리기란 쉽지 않다. 이러한 개인 투자자들을 돕기 위해 ‘고수를 가르치는 고수’로 정평이 나 있는 장진영 소장이 10년 동안 갈고 닦은 자신 만의 매매비책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단기적으로 주가는 본연의 가치와 상관없이 수급과 시장상황에 의해 정반대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 해당 종목은 놀라울 정도로 해당 가치를 향해 회귀합니다. 즉, 가치와 재료, 수급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 종목만이 인생역전을 가져다준다는 것입니다.”

저평가된 주식이 특히 바닥권에서 좋은 재료를 보유할수록 엄청나게 상승한다는 논리를 2004년 산성피앤씨로 직접 증명한 잔진영 소장. 그는 당시 증권사관학교(http://www.jnbstock.com )에서 주최하는 대형 강연회를 통해 급등하는 모든 종목의 조건을 완벽하게 갖춘 종목이 산성피앤씨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의 말이 떨어지기가 무섭게 산성피앤씨는 4,000% 넘는 주식상승을 하는 기염을 토했다.

2007년에는 삼호개발이 대장주로서 시장을 달군 대운하수혜주와 관련해 기존의 대장주가 급등으로 인한 가격 메리트 하락이 이뤄질 것을 예견했다. 그리고 새로운 대장주로 이화공영만이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장진영 소장은 강조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실제로 아화공영은 3,000%이상 상승했다.

개인 투자자들은 또한 장진영 소장이 거듭한 3,000원대의 현대미포조선이 중장기적으로 10,000% 상승하는 현장을 직접 목격했다. 종목의 가치가 월등히 저평가 된 탓에 시장에 노출되는 순간 40만원으로 급등한 것이다.

장진영 소장은 이 같은 결과와 관련해 급등하는 종목의 조건을 이해만 한다면 누구나 대시세 분출주를 발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최근 시장에서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하이닉스, 대우증권, 대아티아이, LG화학, 다날, 오스템임플란트, 클루넷, 차이나그레이트, 에스엠, 네오위즈인터넷 등도 간단한 투자비법만 익히면 사전에 바닥권에 충분히 매집할 수 있는 종목이라고 강조했다.

“지금처럼 투자환경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야 말로 개인 투자자들은 선택과 집중에 온 힘을 쏟아야 합니다. 가치와 실적에 상관없이 수급과 시장상황에 의해 흙속에 묻혀있는 진주종목이 많기 때문입니다. 과거보다 더욱 큰 수익이 날 수 있는 기회의 시장이 다가오는 만큼 성공투자를 위해 사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지금도 방황하는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증권사관학교 (http://www.jnbstock.com ) 무료방송에 10년 주식투자 노하우를 명쾌하게 공개하는 장진영 소장은 ‘기회의 시장, 주식시장’에서 모두가 승자로 자리매김하는 그 날까지 자신의 본분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 본 자료는 정보 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증권사관학교 (http://www.jnbstock.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