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디지텍, 본격 실적성장 국면"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진투자증권은 에이스디지텍에 대해 본격적인 실적 성장국면에 진입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3천원을 유지했다.
이 정 연구원은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각각 21.1%, 9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3기라인 가동효과와 TV용 편광필름 공급 등으로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특히 TV용 편광필름 공급이 본격적으로 확대되고 3기라인이 완전 가동되는 4분기 실적은 큰 폭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46.8%, 75.2% 증가한 2천881억원, 168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3기라인 수율은 3분기부터 정상 수준까지 개선돼 향후 수익성이 호전될 수 있을 것"이라며 "TV용 편광필름은 3분기부터 공급되기 시작해 4분기에는 다양한 크기의 제품들을 공급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또한 4기라인 투자는 3기라인이 본격 가동되는 4분기 이후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제는 TV용 편광필름 공급에 따른 큰 폭의 실적 성장에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이 연구원은 "에이스디지텍의 주가는 TV용 편광필름 공급 지연과 예상을 하회하는 실적 등으로 그 동안 횡보했다"며 "3분기부터는 TV용 편광필름 본격적인 공급과 3기라인 수율 개선에 따른 수익성 개선 등으로 실적이 크게 개선되는 점에 주목해 매수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채주연기자 jychae@wowtv.co.kr